[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캐주얼 웰메이드 게임 ‘마술양품점’의 BI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모은 데 이어 핵심 게임 콘텐츠 중 하나인 ‘꾸미기’를 공개 했다고 17일(목)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꾸미기’는 마술양품점의 핵심 콘텐츠로 아기자기한 2D 그래픽과 감성적인 색감, 귀여운 연출이 돋보인다. 마술양품점은 아바타와 선물가게 등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해 꾸미기를 진행할 수 있다.
우선, 아바타 꾸미기는 여러 가지 아바타의 외형 옵션과 다양한 테마의 코스튬이 마련돼 있다. 이를 활용해 이용자들은 아기자기하고 통통 튀는 그래픽의 SD 캐릭터를 내 마음대로 꾸미면서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다. 특히 수 백 가지가 넘는 염색 컬러를 사용하면, 똑 같이 생긴 코스튬도 새롭게 변형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다음 선물가게 꾸미기는 여러 시대를 반영한 다양한 테마의 가구 아이템들을 활용하여 내 마음대로 꾸밀 수 있다. 특히 공간을 확장뿐만 아니라, 증축도 할 수 있어 층마다 다른 콘셉트로 꾸밀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일부 가구 중에는 유저의 터치에 따라 반응하는 ‘인터랙션 가구’들도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유저 참여형 소셜 플랫폼인 ‘스토브’에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댓글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은 “지난 마술양품점의 BI 공개 이후 많은 분들로부터 마술양품점에 대한 기대하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공개할 마술양품점의 콘텐츠를 통해 기대감을 충족시켜 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정식 론칭까지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스마일게이트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