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9:59
연예

"영광이다"…'즐거운 챔피언2' 브라이언부터 나태주까지, 장애인 댄스스포츠 도전 어떨까 [종합]

기사입력 2020.09.14 11:45 / 기사수정 2020.09.14 11:45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즐거운 챔피언2'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댄스스포츠 도전으로 돌아왔다. 손병호, 브라이언, 나태주, 안젤리나 다닐로바, 김나희가 각자의 파트너들과 경연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1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아트홀에서 KBS 1TV '즐거운 챔피언 시즌2-Dancing Together'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손병호, 브라이언, 나태주, 안젤리나 다닐로바, 김나희와 다섯 명의 장애인 국가대표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튜브와 V라이브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즐거운 챔피언2'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스포츠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2020 장애인댄스스포츠 명예국가대표 선발전의 준비 과정부터 경연까지 모든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총 5개의 팀으로 연예인과 장애인 국가대표팀이 함께 파트너를 이룬다. 손병호와 문선영(시각장애), 브라이언과 황주희(휠체어), 나태주와 장혜정(휠체어), 안젤리나 다닐로바와 강세웅(휠체어), 김나희와 이익희(청각,언어장애)이다. 

이날 손성권 PD는 "'즐거운 챔피언'의 아이덴티티는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것에 있다. 시즌1에서 연예인이 장애인스포츠에 도전하는 것을 그렸다면 이번에는 함께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관전 포인트라면 화려한 음악과 멋진 춤, 그리고 선수분들이 친해지고 호흡을 맞춰가는 과정들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출연자들이 처음에는 손잡는 것도 어색했는데 지금은 형 동생 누나처럼 친해졌다. 시청자들도 마음이 동화되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브라이언은 "연예계에서 오래 일하면서 이런 자리는 처음이라 뜻깊다. (시청자들이) 저희 춤추는 걸 보면서 힐링 됐으면 좋겠다"고 했고, 파트너 황주희 선수는 "연예인과 춤을 추는 게 처음이다. 언제가 될지 모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서 무대 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각오를 전했다.  두 사람은 서울과 울산을 오가면서 돈독해진 팀워크를 자랑했다. 

김나희는 "댄스스포츠 장르 도전이 처음이 이익희 선수와 함께해서 더 뜻깊은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고, 이익희 선수는 "떨리지만 무대에서 즐겁게 하겠다는"고 각오를 밝혔다. 김나희는 이익희 선수가 이번 무대를 연습하기 위해 처음으로 홀로 대구에서 서울을 찾는 모습에 울컥했고, 청각 장애 때문에 박자를 틀리면 안 된다는 부담이 있었다는 비하인드를 털어놨다. 

안젤리나는 "연습을 많이 못했지만 할 때는 긴장하고 열심히 하자는 마음으로 임했다. 경쾌하고 즐겁게 무대에 임하겠다"고 했고, 강세웅 선수는 "안젤리나처럼 가벼운 마음을 즐기고 가겠다"고 강조했다. 외국인과 한국인으로 팀을 이룬 두 사람은 전통 민요에 맞춰 한복을 입고 무대를 해 눈길을 끌었다. 

손병호는 "나이 먹어가면서 또 한 번의 새로운 기운을 북돋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선영 선수는 "저희 팀명이 파이어피닉스다. 고난이나 역경 속에서도 딛고 일어서는 사람의 의미도 갖고 있다.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좋다"고 밝혔다. 

나태주는 "참가만으로 영광스럽다. 저는 발차기만 했던 사람인데 (장혜정) 누나와 호흡하게 돼 좋다. 움직임으로 희망과 에너지를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각오를 밝혔다. 장혜정 선수는 "나태주가 열정적라 제가 보고 배우는 점이 많았다"며 "이번에 장애 스포츠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장애 스포츠에 많이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다. 열심히 하겠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본 경연 순서를 정하기 위한 1분 맛보기 공연도 이어졌다. 브라이언 황주희 팀은 잔잔한 무대를, 김나희 이익희 팀은 카리스마 강한 무대를, 안젤리나 강세웅 팀은 상쾌하고 사랑스러운 무대를 선보였다. 손병호 문선영 팀은 정열적인 무대를, 나태주 장혜정 팀은 화려한 퍼포먼스를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일주일 뒤 펼쳐질 본 경연에서 어떤 팀이 우승을 하게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즐거운 챔피언2'는 10월 25일 오후 8시 5분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KBS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