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개그맨 정형돈이 KBS2 ‘퀴즈 위의 아이돌’을 통해 신화 앤디와 방탄소년단의 연결고리를 밝힌다.
14일 방송되는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이하 ‘퀴즈돌’)은 다국적 K-POP 아이돌들이 퀴즈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불꽃 튀는 퀴즈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선배돌 김종민, 강남, 닉쿤, 보미와 짜릿한 뇌섹 맞대결을 펼칠 대항마로 ‘23년차 최장수 아이돌’ 신화의 앤디와 ‘역주행 차트 주인공’ 틴탑의 니엘, 리키, 창조가 출격한다. 특히 네 사람은 소속사 대표와 직원으로 함께 지낸 세월만큼 끈끈한 케미를 자랑하기에 이들이 선배돌에 맞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모두의 관심이 증폭된다.
이날은 특히 정형돈이 ‘과거 K-POP의 아이콘’ 신화 앤디와 ‘현재 K-POP의 아이콘’ BTS(방탄소년단)의 연결고리를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형돈은 “BTS의 빌보드 1위를 앤디가 만들어냈다”며 “지금의 BTS 지민과 뷔를 앤디가 만들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국을 넘어 미국 빌보드까지 접수한 BTS의 성공 신화에 ‘아이돌계의 살아있는 화석’ 신화 앤디의 8할을 주장한 정형돈의 모습이 보는 이들의 웃음보를 자극했다. 과연 정형돈이 직접 밝힌 앤디에서 BTS로 이어지는 연결고리의 진실은 무엇일지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그런 가운데 신화 앤디가 아이돌 시조새 포스를 폭발시키며 라떼돌에 등극해 뜨거운 관심이 모아진다. 앤디는 퀴즈를 풀 때마다 후배 틴탑을 챙기는 앤엄마(앤디+엄마) 면모를 풍기다가도 “라떼는 말이야~”라고 팩트 폭격을 날리며 틴탑과의 중독성 강한 티키타카를 뽐냈다. 스튜디오를 뒤집어놓은 신화 앤디의 라떼 폭격은 ‘퀴즈돌’ 9회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퀴즈 위의 아이돌’ 9회는 14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