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전 세계 천만 부 인기 베스트셀러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원작 '극장판 엉덩이 탐정: 텐텐마을의 수수께끼'의 OST가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가운데, 2년 연속 가수 노라조가 참여했다.
'극장판 엉덩이 탐정: 텐텐마을의 수수께끼'는 무당벌레 유적에 잠든 전설의 보물을 찾기 위한 엉덩이 탐정과 엉덩이 댄디의 기상천외 추리모험을 담은 작품.
이번 OST는 전설의 보물이 숨겨진 무당벌레 유적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액션에 알맞게 레전드 어드벤처 영화 '인디아나 존스' 풍의 스타일로 탄생해 눈길을 끈다.
웅장한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된 OST는 가수 노라조가 참여해 싱크로율 100%의 콘셉트로 소화하며 분위기를 더한다.
지난해 첫 번째 극장판의 열혈 홍보대사로 활동한 노라조는 OST에도 참여하며 중독성 200% 주제곡으로 호평을 받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년 연속 작품의 홍보에 참여하게 된 노라조는 "다시 한번 엉덩이 탐정과 함께해서 정말 기쁘다. 지난 주제곡도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느낌의 주제곡이 탄생한 것 같다.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인디아나 존스처럼 중절모를 쓰고 채찍을 든 고고학 전문 엉덩이 댄디와 아이큐 1104의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의 합동 추리는 노라조의 OST와 어우러지며 중독성 200%의 매력을 전할 것이다.
한편 2016년 국내에 처음 소개된 원작 도서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는 출간 때마다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며 초등학생 추천 도서로 사랑받아 왔다.
지난 7월부터 방영을 시작한 애니메이션 '엉덩이 탐정 시즌2'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재능TV 및 대교어린이TV, 애니원, 애니박스, 챔프, 카툰네트워크, 부메랑에서 만날 수 있다.
'극장판 엉덩이 탐정: 텐텐마을의 수수께끼'는 오는 9월 24일, 극장&VOD 동시 개봉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NEW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