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4:24
연예

'어서와 한국은' MIT·하버드·존스홉킨스 엘리트 특집...뇌섹남 조나단X데이빗 일상 공개 [종합]

기사입력 2020.08.27 22:00


[엑스포츠뉴스 노수린 기자] MIT, 하버드, 존스홉킨스 출신의 외국인들이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27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코로나19로 시작한 '한국살이 특집'이 20회가 되었다.

MC 신아영과 김준현은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돼서 외국인 친구들이 한국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즐겼으면 좋겠다"고 아쉬워했다.

이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는 한국살이 4년 차 조나단 프로우트와 한국살이 4년 차 개리 데이빗이 함께했다. 한현민도 특별 게스트로 출연했다.

삼성 반도체에서 근무 중인 조나단은 '모닝 복분자'를 즐겼다. 그는 아주 신중한 모습으로 복분자 식초를 계영배에 따랐고, 그를 지켜보던 김준현은 "블루맨에 MIT 나와도 이상하게 남자들은 저렇게 쓸데없는 짓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나단은 복분자 식초를 물에 희석하지 않고 에스프레소처럼 마셔서 패널들을 경악하게 했다. 김준현은 "희석해서 마셔야 한다"고 조언했고, 조나단은 "신맛이 좋아서 계속 저렇게 마신다"고 대답했다.

주말 오전, 조나단은 청소를 하다가 청소기에 이상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그 자리에서 청소기를 분해해 확인했고, 패널들은 "역시 MIT 출신은 다르다"고 입을 모았다.

MC 신아영이 "기계가 고장 나면 직접 다 고치냐"고 묻자, 그는 "미국에는 A/S 센터가 많지 않고 수리비가 비싸다"고 말하며 "고등학교 때 잔디 자르는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잔디 자르는 기계가 고장나서 스스로 고쳤다"는 일화를 밝혔다.

알베르토는 이에 공감하며 "이탈리아 A/S 서비스 일단 전화하려면 전화 안 받는다. 맡겨도 2-3주 걸린다. 그러니까 어렸을 때부터 직접 고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은 쉽고 빠르게 A/S가 가능하니 그럴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결국 수리에 실패한 조나단은 청소기를 구입하기 위해 가전제품 매장을 찾았다. 삼성 제품을 선택한 그는 "삼성 반도체에서 일한다"며 사원증을 꺼내 보이고 직원 할인을 받았다.

매장 직원은 "할부는 어떻게 해 드릴까요?"라고 물었고, 조나단은 "모든 계절에 거쳐 해 달라"고 대답했다. 이에 김준현은 "서정적인 대답"이라고 감탄했다.

조나단의 조부는 한국전쟁 당시 참전한 UN군이었다. 조나단은 한국전쟁 참전국과 참전용사에게 보은 활동을 펼치는 비영리법인 단체 UNPK에서 장학금을 받고 공부하고 있는 세 친구와 만났다.

조나단은 세 친구와 함께 기차를 타고 용문산 전적비를 찾아나섰다. 조나단은 "할아버지께서 특별한 곳이라고 하셔서 알았는데 이곳에서 한국군이 큰 승리를 거뒀고 덕분에 전세가 역전된 역사적인 곳이라고 들어서 함께 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우여곡절 끝에 용문산 전적비를 찾은 조나단과 친구들은 조부모의 한국전쟁 당시 기억들을 털어놓으며 생각에 잠겼다. 영상을 지켜보던 딘딘은 "내 나라도 아니라 다른 나라를 싸우라고 한다면 결정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존스홉킨스 출신의 데이빗은 아침부터 수열 문제에 열중했다. 신아영은 "존스홉킨스가 미국 사립대 중에서도 점수 안 주기로 유명하다"고 말했고, 김준현은 "미국의 서강대인가 보다"고 대답했다.

데이빗은 "미국 고향에 한국 코리아타운이 있었다. 그때 사귀었던 한국 친구들이 나에게 잘해 줘서, 한국에 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며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취직은 무조건 카이스트가 잘 된다고 해서 카이스트 대학원에 진학했다"고 말했다.

데이빗은 미국 대학 진학을 도운 제자를 초대해 제육볶음과 고추장찌개를 대접했다. 데이빗은 된장찌개를 만들고 싶었지만 결국 고추장찌개를 만들었고, '데이빗 매운탕'이라고 이름 지었다. 제자는 "솔직히 기대 안 했는데 엄청 맛있다"고 칭찬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MBC 에브리원 방송화면

노수린 기자 srnnoh@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