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밴드 퍼플레인이 정규 1집의 전곡 음원 하이라이트를 공개했다.
퍼플레인은 지난 25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WANDERER FANTASY(방랑자 환상곡)’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게재했다.
다양한 재킷 이미지가 포함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에는 보컬 채보훈이 직접 작사·작곡하고, 퍼플레인 멤버 전원이 편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Miracle(미라클)’을 비롯해 총 11곡의 음원 하이라이트가 담겨있다.
먼저 첫 번째 트랙부터 웅장한 드럼 사운드로 강렬함을 선사하는 ‘Behind the curtain’, 어둡고 잔잔하게 시작해 폭발적인 록 사운드로 변주하는 ‘The King Must Die’, 시원하고 청량한 사운드의 ‘Waking Up’,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만들어낸 ‘Light on’, 대중적이면서도 퍼플레인의 색을 담아낸 타이틀곡 ‘Miracle’로 귓가를 사로잡았다.
또 퍼플레인 표 발라드 곡 ‘잊지말아요’, 트랙과 트랙을 이어주는 ‘5월 21일 오전 11시 반(Skit)’, 밝고 희망찬 분위기의 ‘New world’, 어쿠스틱 감성이 잘 묻어난 ‘Letter’,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멜로디에 보컬 채보훈의 절제된 감정이 돋보이는 ‘Lover’, 연주곡 ‘Sehnsucht’까지, 한 장르에만 국한되지 않는 퍼플레인만의 다양한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며 정규 1집을 향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멤버 전원이 전곡 작사, 작곡 및 편곡에 참여한 정규 1집 ‘WANDERER FANTASY’는 퍼플레인이 꿈꾸는 새로운 세상과 인생을 밝히는 기적 같은 변화에 대한 열망을 담아낸 앨범으로, 26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JTBC스튜디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