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6:12
연예

에이핑크 김남주, 9월 7일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소연 손잡는다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0.08.18 10:02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에이핑크(Apink)의 김남주가 전격 솔로 데뷔 한다.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에이핑크 김남주가 오는 9월 7일 싱글 앨범을 발표, 전격 솔로 데뷔한다"고 18일 오전 밝혔다.

이로써 김남주는 정은지, 오하영에 이어 에이핑크 멤버 중 세 번째 주자로 9년 만에 솔로 데뷔하게 됐다.

김남주는 10년차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에이핑크의 멤버로 2011년 데뷔해 'FIVE', 'LUV', 'Mr. Chu', 'NoNoNo'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남겼으며, 콘셉트 변화를 이뤘던 ‘1도 없어’부터 음원 차트를 석권했던 '덤더럼(Dumhdurum)'까지 성공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김남주는 연기, 뮤지컬, 예능, 유튜브 등에서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개인 활동을 비롯해, 그룹 내 뛰어난 보컬과 댄스 실력, 무대 위 카리스마를 두루 갖춘 '만능 퍼포머'로 활약하며 솔로 역량을 드러낸 바 있어, 이번 활동은 김남주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김남주의 솔로 데뷔는 그룹 (여자)아이들의 소연과 협업으로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소연은 출중한 싱어송라이팅 실력으로 독보적인 콘셉트의 작업 결과물들을 선보이며, 프로듀서로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해왔다. 글로벌 K팝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걸그룹 두 팀의 멤버들이 손잡고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소속사 측은 "김남주가 소연의 자작곡으로 솔로 데뷔한다. 걸그룹 선후배인 두 사람이 만나, 각자의 개성을 음악으로 녹여냈다. 김남주가 최근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치고, 앨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에이핑크로 활약과 동시에 무한한 솔로 잠재력을 드러내왔던 김남주가 오는 9월 솔로 가수로 변신하며, 어떤 새로운 모습을 펼쳐보일지 K팝 씬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