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KBS 어린이 드라마 ‘요정 컴미’ 와 지구 용사 ‘벡터맨’을 만났다.
‘위태로운 EBS 생활‘ 4편에서는 2030 세대의 히어로였던 ‘요정 컴미’ 와 ‘벡터맨’이 출연하여, 펭수가 EBS를 떠나 만든 회사‘Atem‘에 입사하기 위해 면접을 보는 이야기를 보여 줄 예정이다.
EBS 캐릭터와 KBS 캐릭터의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31일 오후 7시 45분 EBS 1TV '자이언트 펭TV'의 ’위태로운 EBS 생활‘ 4편에서 공개된다.
‘위태로운 EBS 생활’은 '자이언트 펭TV'의 새로운 이야기를 담은 5부작 시리즈로, EBS 특별 예산 편성에서 떨어진 ‘펭수’가 EBS를 나와 번개맨, 뚝딱이와 함께 새로운 회사를 세우면서 시작된다.
2회에서는 꼬마버스 타요가 출연하면서 '자이언트 펭TV'의 인기를 이끌게 한 ‘이육대(EBS 아이돌 육상대회)’ 에서 느꼈던 어른이의 향수를 다시 한번 자극했다.
‘위태로운 EBS 생활’ 4편에서는 KBS 인기 캐릭터였던 ‘요정 컴미(전성초)’ 와 지구 용사 벡터맨 이글(김성수)가 출연하여 방송사의 경계를 뛰어넘는 컬래버레이션을 보여줄 예정이다. ‘위태로운 EBS 생활’은 5부작 연작 시리즈로 최종화는 EBS 1TV 8월 7일 오후 7시 45분에 EBS 1TV에서 방송된다.
8월 8일 펭수 생일을 맞이해 '자이언트 펭TV'에서는 펭수의 첫 팬미팅을 개최한다. 팬미팅은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개최한다. 8월 8일 오후 8시 8분 '자이언트 펭TV' YouTube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이슬예나 책임 PD는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한 펭클럽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준비했으며, 펭클럽분들과 함께 펭수의 생일을 축하하고 싶습니다. 펭수와 인연이 닿은 특별 게스트도 함께 출연하니 펭클럽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EBS는 펭수의 생일을 맞이해 '자이언트 펭TV'의 ‘위태로운 EBS 생활’(5부작) 특집 편성을 준비한다. 8월 9일 낮 12시 30분부터 1시간 15분 동안 ‘위태로운 EBS 생활’ 5편 연작 시리즈를 EBS 1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EBS 관계자는 "기존의 '자이언트 펭TV'가 15분 옴니버스 형식의 즐거움을 제공했다면, 이번 ’위태로운 EBS 생활‘은 시청자들께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 한 편의 드라마를 시청하는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답했다.
펭TV 스페셜 프로젝트 '위태로운 EBS 생활(5부작)' 연작 시리즈는 매주 금요일 EBS 1TV 오후 7시 45분에 방송된다. YouTube 채널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EBS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