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4:47
연예

'뚝딱tv' 뚝딱이, 첫 트로트 도전…'기죽지마라' MV 공개 (ft. 김연자)

기사입력 2020.07.29 17:31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EBS 만능엔터네이너 뚝딱이가 트로트 음원 ‘기죽지마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동년배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아이콘으로 우뚝 솟은 뚝딱이는 지난 28일 EBS YouTube '뚝딱tv' 채널을 통해 ‘기죽지마라’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며 다양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뚝딱이의 첫 번째 음원 ‘나만 그래? 나도 그래’를 함께 했던 작사 오정석, 작곡 노신영이 이번 트로트 작업에도 의기투합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노래 제목처럼 ‘기죽지 말고 당당하게 살자’는 내용이 주를 이루며 ‘인생이란 나만의 가치를 찾아가는 것’이라는 가사처럼 삶에 지친 동년배들에게 따스한 위로를 건넨다.


레트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동년배들을 위로하는 가사에 충실하게 제작되었다.

뚝딱이는 음원 녹음 직전 트로트 대선배 김연자를 직접 찾아가 조언을 구하기도 했는데, ‘기죽지마라’에 대한 냉철한 평가는 물론 창법 전수까지 받아 이번 곡을 발매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뮤직비디오 도입부에는 김연자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한다.

한편 ‘기죽지마라’ 뮤직비디오를 본 시청자들은 ‘취준 한다고 지치는 와중에 뚝딱이 왕귀여움 보고 힐링한다’, ‘이제 아침마당 나가고 전국가요쇼도 나가고 엠카 뮤뱅 음중 인가 모두모두 나가서 한 바퀴 돌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뚝딱이의 진심어린 위로가 담긴 ‘기죽지마라’ 뮤직비디오는 EBS YouTube '뚝딱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EBS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