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8:40
연예

'아이랜드' 김윤원, 김태용, 김선우, 타키 방출...세 번째 테스트는 '총대 유닛' [종합]

기사입력 2020.07.18 00:28


[엑스포츠뉴스 노수린 기자] 김윤원, 김태용, 김선우, 타키가 그라운드로 방출된 가운데 세 번째 테스트가 시작됐다.

17일 방송된 Mnet 'I-LAND'에서 팀 평균 점수 78점을 얻은 아이랜더들이 자체 투표로 4명의 방출자를 결정했다.

그라운드 멤버들의 무대를 확인한 비는 "마음 같아서는 모든 전원이 콱 한방에 서로 바뀌었으면 좋겠다"고 감탄하며 "나는 우리 그라운더가 이렇게 잘할 줄 몰랐다"고 말했다. 지코는 "팀다웠다. 일관된 표정이 있어서 좋았다"고 덧붙였다.

상위 아이랜더 6인 또한 발표됐다. 상위 6명은 변의주, 김선우, 타키, 박성훈, 이희승, 케이였다. 1등인 케이는 방출 면제권을 사용할 수 있었다. 방출자는 김윤원, 김태용, 김선우, 양정원이었다.

특히 상위 6명에 포함되어 있던 김선우와 그동안 좋은 모습을 보여 줬던 양정원이 호명되자, 아이랜더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정재범은 속상한 마음에 울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1등 아이랜더 케이는 방출 면제권을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면제권을 사용할 경우 다음으로 득표수가 많은 아이랜더가 방출된다. 케이는 "방출 면제권을 사용하겠다"고 말했고, 양정원을 지목했다.

케이는 "실력적으로도 그렇지만 생각이나 마음까지 리스펙트할 수 있는 친구라서 돕고 싶었다"며 면제권을 쓴 이유를 밝혔다. 다음으로 득표수가 많은 아이랜더는 타키였다. 결과적으로 타키를 포함한 네 명의 방출자가 그라운드로 이동하게 되었다.

타키를 그라운드로 보내게 된 케이는 눈물을 보였다. 그라운드로 향하는 타키 역시 눈물을 멈추지 못했다. 김선우는 "정말 스펙타클했다. 전의 나보다 더 강해져서 와야 되겠다는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아이랜드로 충원된 네 명의 주인공은 이영빈, 조경민, 제이, 제이크였다. 기존의 아이랜더들은 이들을 환영했다. 케이는 제이에게 "계속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했고, 제이는 니키가 오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워했다.



세 번째 테스트는 '총대 유닛'이었다. 방시혁은 "저번 팀워크에서 팀웍을 중심적으로 봤다면, 이 멤버들이 팀을 위해 어떻게 희생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총대 유닛'은 아이랜더와 그라운더가 대표 멤버를 선발해 각 팀의 운명을 걸고 보컬과 댄스 배틀을 펼치는 테스트다.

보컬 멤버는 2명, 댄스 멤버는 3명으로 구성되며 나머지 멤버들은 무대에 서지 않는다. 그라운드가 승리할 경우 6명이 방출되지만, 아이랜드가 승리할 경우 아무도 방출되지 않는다. 니키는 "전체적으로 보면 아이랜드가 높은 실력을 갖고 있는 친구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서 걱정된다"고 우려했다.

보컬 총대의 아이랜드 테스트 곡은 BTS의 'Butterfly'였고, 그라운드 테스트 곡은 BTS의 'Save ME'였다. 댄스 총대의 아이랜드 테스트 곡은 비의 'RAINISM', 다이나믹듀오의 '쌔끈해', GD의 'One Of A Kind' 메들리였고, 그라운드 테스트 곡은 H.O.T.의 '전사의 후예', X-Teen '반전', GD의 'One Of a Kind' 메들리였다.

아이랜드의 보컬 총대는 이건우, 이희승이 맡게 되었고 댄스 총대는 제이, 케이, 양정원이 맡게 되었다. 그라운드에서는 니키, 니콜라스, 최재호가 댄스를, 김선우, 노성철이 보컬 테스트 곡을 준비했다.

아이랜더들은 비에게 중간 점검을 받았다. 보컬 무대를 확인한 비는 "희승이가 강약조절이 확실히 잘된다. 건우도 강약조절이 좋다. 칭찬해 주고 싶고, 무대에서 이대로 해도 될 것 같다"고 호평했다.

케이, 제이, 양정원의 댄스 무대에 퍼포먼스 디렉터 손성득은 "'One Of A Kind'는 들어가는 도입부가 좋다. 그 부분부터가 너희 창작인 거냐"고 칭찬했고, 비는 "정원이가 이렇게 춤을 잘 추는 줄 몰랐다"고 말했다.

그러나 본 무대에는 제이가 아닌 박성훈이 댄스 멤버로 테스트에 임했다. 그라운드 역시 멤버 교체를 겪은 끝에 니키, 니콜라스, 최재호, 김선우, 다니엘이 최종 총대를 맡았다.

보컬 총대의 유닛 무대가 끝난 후, 비는 "그래도 에이스 대결이라 막상막하였다"고 평가했다. 심사 결과 아이랜드 팀은 81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에 그라운드가 몇 점의 점수를 얻을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tvN 방송화면

노수린 기자 srnnoh@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