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워프'는 스타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모습을 훑어볼 수 있는 엑스포츠뉴스의 코너입니다. 우리가 몰랐던 스타들의 그때 그 시절로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가 봅니다. <편집자 주>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BLACKPINK IN YOUR AREA"
가장 예쁜 색인 핑크를 블랙으로 부정하며 '예쁘게만 보지 말라'는 뜻을 담은 블랙핑크는 2NE1 이후 YG엔터테인먼트에서 7년만에 론칭하는 그룹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준비 과정에서 9명의 멤버가 4명으로 줄어드는 변화를 맞이한 블랙핑크는 마침내 2016년 6월 데뷔했습니다.
첫 활동곡은 '붐바야'와 '휘파람'으로 데뷔 14일 만에 공중파 1위를 차지한 블랙핑크는 그야 말로 괴물 신인의 등장을 알렸습니다. 특유의 신비주의 콘셉트 때문에 많은 방송에 출연한 것은 아니지만 특유의 음악으로 많은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알렸습니다.
같은해 11월 발매한 '불장난' 역시 많은 관심을 받으며 블랙핑크는 음악방송 1위 및 그해 신인상을 휩쓸었습니다.
이후 블랙핑크는 '마지막 처럼' '뚜두뚜두' 'KILL THIS LOVE' 등 컴백하는 곡 마다 많은 관심을 받으며 괴물 신인에서 명실상부한 톱 아이돌로 성장했습니다. 블랙핑크가 공개한 7개의 뮤직비디오가 모두 2억뷰를 넘겼으며 '뚜두뚜두'의 경우 10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두아 리파, 레이디 가가 등 전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전세계에 이름을 알렸습니다. 많은 팬들이 블랙핑크의 컴백을 기다린 상황에서 드디어 2020년 신곡 'How You Like That'을 발매하게 됩니다.
'How You Like That'은 감정의 변화에 따라 고조되는 보컬과 'How You Like That'의 폭발적인 드롭 파트에 반전이 강렬한 인상을 주는 곡입니다.. 곡이 진행될수록 고조되는 파워풀한 비트가 '어떤 어두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전진해 높이 비상하자'는 블랙핑크의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How You Lkie That'은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듯 발매 직후 각종 음원사이트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또한 NBC 간판 심야 프로그램인 지미펠런쇼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컴백 무대를 하게되는데요 어느덧 5년차에 접어든 블랙핑크의 무한한 성장을 엑스포츠뉴스도 응원하겠습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YG엔터테인먼트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