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5:31
연예

"내일은 잘 나갈거야 더"…세븐틴, 청춘 좌우명송 'Left & Right'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0.06.22 18:00 / 기사수정 2020.06.22 17:34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세븐틴의 신곡 'Left & Right'가 베일을 벗었다.

세븐틴은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Left & Right(레프트 앤 라이트)'가 포함된 미니 7집 '헹가래'를 발매했다.

세븐틴이 약 9개월 만에 발매하는 미니 7집 '헹가래'는 어디로 가야 할지 우왕좌왕하는 청춘의 시기, 수없이 하는 고민 속에서 해답을 찾지 못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힘으로 위로 오르겠다는 의지를 헹가래에 비유해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춘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Left & Right'는 2000년대 힙합 장르를 고안하여 2020년의 사운드로 새롭게 재탄생 시킨 곡으로, 매일 힘겹게 달려가고 있는 청춘들에게 '안 뛰는 것도 방법'이라며 '혼자가 아닌 우리'라고 말하는 세븐틴의 특별한 응원을 통해 '청춘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특히 '레드 카펫 위를 뛰어 / 내일은 잘 나갈 거야 더 / 하물며 대기권을 뚫어 / 웃어봐 더 하하하하 스무 번 더 하하하하 / 이것은 결승선을 넘을 때 세리머니 시원하게 / 우리에게 필요한 건 달콤한 내일이잖아 / 헹가래 하늘 향해 위로 위로'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세븐틴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Left & Right'를 비롯해 'Fearless', '좋겠다', 'My My', '어른 아이', '같이 가요'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세븐틴은 이날 오후 7시 전 세계 동시 방송되는 Mnet과 M2 디지털 채널을 통해 '컴백쇼'를 진행한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세븐틴 'Left & Right'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