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2 17:15
연예

곽정은 "애쓰면서 연애하지 마세요…헤어짐은 실패가 아냐" [★해시태그]

기사입력 2020.06.18 11:47 / 기사수정 2020.06.18 11:51

조연수 기자

[엑스포츠뉴스 조연수 인턴기자] 작가 곽정은이 연애에 대한 조언을 전했다. 

곽정은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제발 애쓰면서 연애하지 마세요"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상대방을 사랑하고 아끼기에 애쓰는 것은 당연히 해도 돼요. 근데 나에게 해로운 관계가 분명한데 지금껏 투자한 시간이나 정 때문에 놓지 못해서 애를 쓴다면 그것은 내 인생에 대한 큰 후회로 이어져요. 진지하게 멈춰서 고요함 속에서 고민하고, 단호하게 결단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인생스킬과도 같아요"라고 조언했다.

곽정은은 또한 "헤어짐이 실패가 아닙니다. 단호한 이별은 그 자체로 성공의 역사가 돼요. 아시죠? 저는 제 인생에서 그 빛나는 성공을 경험했어요"라며 자신의 경험을 공개, 연애에 지친 사람들을 위로했다.

마지막으로 곽정은은 "헤어짐이 두렵고 혼자가 무서워 손절하지 못하는 것, 헤어지고도 조금도 성장하지 못하는 것. 그것을 나는 실패라 부릅니다. 다시 말합니다. 애쓰면서 연애할 필요 없어요 #한때너무애써봤던언니라서 #안타까워서그래"라고 덧붙였다. 

곽정은은 이와 함께 자신이 출연한 예능 '연애의 참견 시즌3' 캡처 사진을 게재했다. 캡처 속 곽정은은 "애쓰면서 연애할 필요 없어"라고 사연의 주인공에게 조언을 전하고 있다. 곽정은의 조언에 많은 네티즌들은 공감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곽정은은 KBS Joy '연애의 참견 시즌3'에 출연 중이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곽정은 인스타그램

조연수 기자 besta12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