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9:56
연예

아티스트 ‘SOPHIA(솝히아)’, I'M 앨범에 이어 디지털 싱글 i'm 발매

기사입력 2020.05.11 14:22 / 기사수정 2020.05.11 15:56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뮤지션 SOPHIA(솝히아)의 디지털 싱글 앨범 ‘ i'm ’이 12일에 공개된다.

SOPHIA(솝히아)는 2018년 12월에 데뷔하여 발라드, 트랩비트, 레트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신예 아티스트다. 올해 1월 겨울 발라드 감성의 ‘ I'M ’앨범에 이어, 새로운 색깔의 ‘ i'm ’앨범으로 돌아왔다.

이번에 발매된 ‘ i'm ’앨범에서는 SOPHIA(솝히아)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관찰하며 발견한 인사이트를 담아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었다. 숨기고 싶고 외면하고 싶었던 깊은 내면을 노래하여 묘한 공감대를 이끌어낸다.

타이틀곡 'Dilemma'는 일기장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복잡하고 모순적인 마음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노래인 듯 독백인 듯 담담하게 고백하는 가사와 루프성 있는 비트를 통해 헤어나올 수 없는 딜레마에 쳇바퀴처럼 빠져든다.

두 번째 곡 'Link'는 두 사람의 관계 안에서 자꾸만 반복되는 문제에 대한 곡이다. 네가 나이고, 나는 네가 되어버린 밀접한 관계에서 어찌할 수 없는 답답함을 표현했다. 시티팝(City Pop)과 올드스쿨(Old School)의 느낌이 오묘하게 묻어나며, 인트로와 아웃트로가 없는 곡의 전개가 인상적이다.

‘ i'm ’ 앨범에는 SOPHIA(솝히아)의 지난 앨범부터 함께 해 온 기타리스트 홍준호가 앨범 사운드를 풍성하게 채웠다. 이번 앨범에 새롭게 참여한 7anhee(탄희)가 프로듀서 beloved와 함께 공동 편곡자로 호흡을 맞췄다.

SOPHIA의 디지털 싱글 앨범 ‘ i'm ’은 국내 각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외는 15일 발매 예정이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