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NCT DREAM이 초동 40만 장을 돌파했다.
음악 차트 사이트 한터 차트에 따르면 지난 29일 발매된 NCT DREAM의 새 미니앨범 'Ridin'은 발매 일주일 동안 41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보이그룹 15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으로는 엑소 이후 두 번째다.
'Ridin'은 발매 당일인 29일에만 37만 장이 넘는 앨범 판매를 기록하며 NCT 유닛 중 최초의 초동 30만 장 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후 판매량이 떨어지며 누적판매량이 38만 장 대에서 머물렀지만 4일에만 다시 2만 장이 넘는 앨범이 판매되며 결국 초동 40만 장을 돌파했다.
지난 미니앨범 'BOOM'에서 18만 장대의 판매고를 올렸던 NCT DREAM은 이번 앨범으로 두 배가 넘는 초동 기록을 세우며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음반뿐만 아니라 음원 역시 호성적을 거뒀다. 타이틀곡 'Ridin'은 멜론, 바이브, 모모플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전 세계 51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성장세를 자랑했다.
이처럼 NCT와 팬들이 함께 만들어낸 기록에 많은 엔시티즌(NCT 공식 팬클럽)이 축하를 보내고 있다.
한편, NCT DREAM은 오는 10일 오후 3시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 'NCT DREAM - Beyond the Dream Show'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SM 엔터테인먼트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