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많은 학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서플라이 체인 등의 붕괴로 산업 전반의 대변혁이 시작될 거라는 전망을 내비쳤다. 특히 외출을 삼가는 분위기로 온라인 쇼핑, 재택근무, 영상회의 온라인 개학 등 비대면 방식의 소통과 거래를 경험하며 벌써 많은 변화를 보인다.
특히 호조를 띠는 것은 매트리스 전자상거래 업계로, 미국 매트리스 e커머스 대표 쇼핑몰 룸에이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침대 및, 가구 등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수입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밝혔다. 특히 '룸에이'는 미국 현지 법인과의 제휴로 미국 각 브랜드 공장에 직접 오더 후 직배송하는 방식으로 '빠른 한국도착 상품'등을 시행하며 한국에 빠르게 수입매트리스를 공급, 많은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룸에이는 중간에 어딘가에 들리지 않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전면에 내세우며, 자체 창고 및 지점을 두는 불투명한 재고 운영매장과의 차별화로 미국브랜드 사에서 오더하여 제작되어 나온 박스포장 상태 그대로 고객 안방까지 직배송을 시행 중이다. 리퍼, 재고 매트리스를 완벽 차단한 미국 직배송 서비스는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신뢰를 얻고 있다.
'룸에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미국 수입매트리스 브랜드는 스턴스앤포스터 사의 리저브 햅번, 럭스 에스테이트 카사트, 템퍼페딕 프로 어댑트, 프로 브리드, 썰타 사의 퍼펙트 슬리퍼, 슬립 트루, 씰리 사의 골든 엘레강스, 크라운 쥬얼 등이 있으며 세계적으로 검증된 브랜드만을 취급한다.
달러 환전 수수료를 부담할 필요 없고, 소비자피해보상보험에 가입되어 기존 해외 달러결제, 배송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평가의 룸에이는 무이자 할부결제가 가능하여 편리한 미국매트리스 쇼핑몰로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관세청 수입 신고 통관 완료 이후 국내 최고의 가구 배송사로 이동해 서울, 인천, 울산, 부산, 제주, 창원, 김해, 거제, 통영, 순천, 광양, 목포, 세종 등 2인 1조 전국 무료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