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2:53
연예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단체곡 '오리지날' 25일 공개…팔로알토 프로듀싱

기사입력 2020.04.23 08:51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팔로알토가 프로듀싱한 ‘2020 대한민국’ 단체곡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오는 25일(토) 오후 12시 Mnet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이하 ’너힙아‘)의 최종 프로젝트 ’2020 대한민국‘ 컴필레이션 앨범이 전격 발매된다. 아재 래퍼들의 힙합을 향한 진심을 녹인 단체곡과 따끈따끈한 신곡이 담긴 컴필레이션 앨범 소식에 벌써 많은 힙합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공개될 ‘2020 대한민국’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아재 래퍼들의 신곡 10곡과 팔로알토가 프로듀싱한 단체곡 등 총 11곡이 수록돼 있다. 또한 명품 꿀보이스 수란을 비롯해 주비트레인, 릴보이, 테이크원, 소울 다이브의 지토와 디테오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 한 곡 한 곡 알차게 채웠기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너힙아’에서는 그동안 2000년대 초 당시 힙합 대세들이 총출동 했던 ‘1999 대한민국’ 컴필레이션 앨범을 잇는 ‘2020 대한민국’ 컴필레이션 앨범 과정을 그려왔다. 
 
지난 주 컴필레이션 앨범의 하이라이트인 단체곡을 팔로알토가 프로듀싱하게 되면서 가사작성부터 녹음작업까지 진행하는 모습들이 펼쳐졌다.  

특히 팔로알토에게 올드스쿨의 비트를 전달받은 아재 래퍼들은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란 주제로 가사 작업에 돌입, 자신들의 힙합 인생을 가사에 눌러 담으며 그 의미를 되새기기도 했다. 

과연 한 비트 속에 각기 다른 스타일을 가진 아재 래퍼들의 랩이 어떻게 어우러져 있을지 단체곡 ‘오리지날’이 더욱 기다려지는 상황. 

이에 내일(24일) 방송에서는 25일(토) 앨범 발매에 앞서 단체곡 ‘오리지날’의 본 무대가 최초 공개, 금요일 밤 안방을 힙합 흥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한편, Mnet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되고 있으며 내일(24일) 대망의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Mnet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