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18:42
연예

[단독] UV·김정민, 작정하고 뭉쳤다…'10주년 기념' 콜라보 신곡 깜짝 발표

기사입력 2020.04.14 07:10 / 기사수정 2020.04.13 23:12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UV(유브이)가 데뷔 10년을 기념해 가수 김정민과 함께한 신곡 '정민이형'을 깜짝 발표한다.

14일 엑스포츠뉴스 취재 결과, UV(유세윤 뮤지)는 이날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정민이형'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지난 2010년 '쿨하지 못해 미안해'로 화제를 모으며 가요계 등장한 UV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콘셉트의 수많은 명곡들을 탄생시켰다. 특히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가요계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동안 UV는 박진영(JYP)과 함께한 '이태원 프리덤', 유희열 정재형과 함께한 'Who Am I', 브라운아이드소울 성훈과 호흡 맞춘 '너 때문에', 하동균과 합을 선보인 '설마 아닐거야', 이상민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오예스', 김조한과 뭉친 '조한이형', 다이나믹듀오 최자가 피처링 함께한 '자 형' 등의 콜라보 싱글을 발표했다.

이번 새 싱글 '정민이형'은 데뷔 10년을 맞은 UV가 평소 존경해온 김정민과 함께한 록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힘든 시기 속에서 웃음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유세윤, 뮤지, 김정민은 이번 곡을 통해 여러 가지 이유로 힘들고 지친 이들에게 웃음과 함께 응원을 전할 예정이다.

앞서 김정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UV 신곡 소식을 전해 팬들의 기대감을 더하기도 했다. 올해 초 JTBC '슈가맨3'에 출연해 가수 컴백 기대치를 높인 그와 UV의 신선한 조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별히 UV의 10주년을 기념해 뮤지가 진행하는 MBC FM4U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는 이날 UV 특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스페셜 게스트로 김정민이 직접 출연해 신곡 라이브 무대부터 토크까지 이어지며 풍성한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한편 김정민과 함께한 UV 신곡 '정민이형'은 오늘(14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앨범 재킷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