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KBS가 레전드 퀴즈 프로그램을 스트리밍하는 유튜브 공식 퀴즈채널 '퀴즈 매니아'를 오픈한다.
KBS는 '퀴즈 매니아'를 통해 '퍼즐 특급열차', '가족오락관' 등 1980년대를 추억할 수 있는 레트로 게임형식의 프로그램부터 '스타골든벨', '퀴즈쇼 사총사' 등 당시 인기스타들의 등용문이었던 본격 퀴즈토크쇼와 '퀴즈 대한민국', '꿀잼 퀴즈방' 등 실시간 참여형 퀴즈쇼까지. 그동안 KBS에서 사랑받았던 레전드 퀴즈 프로그램들로 서비스하며, 추억의 오락실 게임 감성을 소환한다.
무엇보다 원조 쥐돌이 게임을 유행시킨 '퍼즐 특급열차'와 '가족오락관'에서 짓궂은 게임에 울고 웃었던 당시 풋풋하고 앳된 스타들의 옛모습은 '퀴즈 매니아'를 즐기는 꿀잼 포인트다. 또한 “문제~ 주세요!"라는 특급멘트를 탄생시킨 MC 정재환이나 16년동안 한결같은 모습으로 “여러분 안녕하세요, 허참입니다”로 안방을 찾은 허참, 21세기 최고의 MC 전현무 등 퀴즈 프로에서 맹활약한 MC들의 변천사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원조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요즘, 짤방이라 불리는 비교적 짧은 시간의 콘텐츠가 대세다. 하지만 상금을 걸고 단계별 도전하는 ‘퀴즈', '게임’에 관한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이번 퀴즈 채널에서는 대부분 방송된 전체영상을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퀴즈 매니아'는 7일 오픈된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KBS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