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여자)아이들이 또 다시 파격적인 콘셉트로 돌아왔다.
(여자)아이들은 6일 오후 6시 타이틀곡 '오 마이 갓'(Oh my god)을 비롯한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트러스트'(I trust)를 발표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해 Mnet '퀸덤'에 출연해 신인임에도 치명적이면서도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신드롬을 일으켰던 그룹답게 '오 마이 갓'에서도 파격적인 콘셉트를 차용해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곡 ‘Oh my god’은 거부, 혼란, 인정, 당당함의 감정을 겪으며 현실과의 부딪침을 통해 나 자신을 믿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곡이다. ‘나는 나를 믿는다(I trust). 나 자신을 믿는다는 것만으로도 나는 당당해질 수 있다’는 주제를 표현하고 있다. 곡의 전개마다 변화되는 과감한 리듬 체인지가 돋보이는 Urban Hiphop 장르의 곡으로, 빈티지한 피아노 소리와 808베이스가 이끌어가는 몽환적인 분위기 그리고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쉴 틈 없이 빠져들고 이리저리 갖고 놀고 / 이성을 깨부수고 제멋대로 들어오지 / 위험하니 갖고 싶고 아픔까지 안고 싶고 / 결국 너를 품으니 난 / oh my god' 등의 가사에서는 혼란 속에 빠져들게 된 이유를 밝히며 미친 듯이 아름다운 악마 같은 너를 결국엔 품게 됐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영상에는 멤버들이 누군가에게 끌려가거나 얼굴 위로 붉은 액체를 흘려보내고, 진흙 속에 온몸을 담근 채 울부짖고 블랙 바디 페인팅을 선보이는 등의 파격적인 장면으로 혼란스러운 자아를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오 마이 갓'의 영어 버전을 포함해 총 5곡이 담겼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여자)아이들 'oh my god' MV 캡처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