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가수 홍은기가 V라이브에서 새 앨범을 소개했다.
홍은기는 13일 오후 네이버 V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만났다. 홍은기는 “이번 앨범에 총 6곡이 들어간다. 6곡을 담았으니 팬분들께서 많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 이번 앨범에 들어간 사진에는 스토리가 담겨 있다. 총 60페이지 정도의 분량인데 포토카드 사진 두 장도 동봉되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앨범 제목이 ‘UNDEFINABLE:LOVE’인데 이 뜻이 ‘제한적이지 않은 사랑’이라는 뜻으로 열려 있고 다양한 사랑을 주제로 작업했다. 그 사랑의 주체가 내가 될 수 있고 우리가 될 수도 있다. ‘LOST IN YOU’는 사랑에 빠진 소년의 마음을 담았다면 타이틀곡 ‘숨’에서는 완전히 사랑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하는 강렬한 마음을 표현했다. ‘PARANOIA’가 ‘편집증’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다. 사랑에 너무 빠지게 되어 집착이 생기고 마음대로 해석하게 되는 그런 이야기를 담았다. 마지막으로 ‘착각’은 나 혼자만의 사랑이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다시 나로 돌아오는 과정을 이미지로 표현해봤다”고 밝혔다.
홍은기는 “이어서 배경 사진이 나오는데 공허한 마음과 아무것도 남겨지지 않은 상태를 표현했다. 여러분들을 위한 감사 인사도 적혀 있는데 이 부분은 직접 확인해 달라. 마지막 장에는 빈 칸이 나오는데 여러 분들이 채워주셨으면 좋겠다. 저의 이번 앨범 주제는 사랑이었는데 여러분의 제한되지 않고 한정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 생각해 달라”고 전하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홍은기는 앨범에 이어 굿즈 소개에 나섰다. 가장 먼저 사진일기를 소개하며 “2020년도 3월 이전까지의 일기를 제가 쓰고 사진을 넣었다.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과 소감을 자필 일기로 담아냈다. 개인적으로 이 사진 일기가 정말 제 다이어리 같은 느낌을 받았다”며 팬들의 기대를 높였고 응원봉, 사인 폴라로이드 사진, 배지, 슬로건, 미니 포스터,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적힌 엽서 등 풍성한 굿즈를 하나씩 소개했다.
홍은기는 “굿즈는 여러분들께서 좋아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 그리고 중대 발표가 하나 남았다. 새롭게 팬덤 명을 모집하려고 한다. 기존 팬분들을 부르던 애칭도 좋지만 이제 정식 팬덤 이름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팬 여러분들과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팬카페에서 내일부터 공모를 받을 예정이다. 여러분들께서 생각하신 후 올려주시면 추첨을 통해 결정하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홍은기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하트 포즈를 선보이며 아낌없는 팬 사랑을 보여준 후 방송을 마무리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홍은기 공식 SNS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