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8:08
게임

‘APK전 승리’ DRX 케리아-표식, “연패 끊어서 다행, 다시 연승하고파”

기사입력 2020.02.28 19:44



28일 DRX 공식 SNS에는 “용터뷰 1화 - 'Keria' 류민석, 'Pyosik' 홍창현 vs APK”라는 제목의 자체 인터뷰가 게재됐다.

금일 DRX는 ‘2020 우리은행 LCK 스프링 정규 리그’에서 APK프린스 상대로 승리를 차지했다.

DRX 측은 “최근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롤파크 기자실이 폐쇄됐습니다. 이 때문에 기자님들의 인터뷰를 보기 어렵게 됐는데요. 선수들의 이야기가 그리운 팬 여러분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DRX의 PR 매니저가 자체 인터뷰, '용터뷰'를 준비했습니다“라며 자체 인터뷰 진행 이유를 소개했다.

오늘 인터뷰를 진행한 선수는 APK와의 경기에서 탐 켄치, 브라움으로 좋은 활약을 보여준 'Keria'(케리아) 류민석 선수, 'Pyosik'(표식) 홍창현 선수다.


Q. 승리가 오랜만인 것 같은데,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케리아 : 연패 끊어서 다행이고, 이 기세 타서 다시 연승 이어 나가고 싶어요!
표식 : 나랑 똑같은 생각이네?

Q. 맨날 보는 저랑 인터뷰하는 느낌이 어떠세요?

표식 : 편해요. 알아서 잘 써주시겠죠?
케리아 : 저도 편하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오늘 경기 단식 세나 - 탐 켄치 픽은 현재 티어가 어떤가요?
케리아 : 좋은 것 같긴 한데 어느 정도인지 잘 모르겠어요. 연습도 한 번도 안해본 픽인데 좋아보여서 했고, 이겨서 다행이에요.

Q. 탐 켄치의 궁극기, 순간이동 활용이 엄청 좋더라고요. 
케리아 : 탐 켄치나 브라움 같은 픽도 원래 엄청 잘하는데, 재미가 없어서 잘 안해요. 언제든지 꺼내면 캐리할 수 있어요.

Q. 신인 선수인데도 상황에 따른 오더가 굉장히 정확한 것 같아요. 게임을 보는 눈은 타고난 건가요?
케리아 : 마타, 코어장전 두 선수의 플레이를 많이 보고 따라하려고 노력 중이고, 거기서 많이 배운 것 같아요.

Q. 표식의 1경기 트런들은 준비된 픽이었나요?
표식 :  솔랭에선 한 판도 안했지만 올라프 상대로 쓰기 위해 항상 준비하고 있던 픽이었고, 상황이 나와서 꺼내게 됐어요.

Q. 킨드레드를 2번 써서 전승이다. 킨드레드가 현재 좋은 픽인가요? 아니면 렉사이 상대로 좋나요?
표식 : 조합을 좀 타는 픽인데 나쁘지 않아요. 팀에 라인 주도권이 있고, 뚜벅이 정글러들 상대로 괜찮은 픽이에요.

Q. 2세트 상대 레드에서 혼자서 죽은 것좀 해명해주세요. 
P : 너무 신난 것 같아요. 기분이 좋아서 급발진했는데 갑분싸 돼서, 앞으론 좀 더 집중해야할 것 같아요.

Q. 둘 다 피지컬이 좋은 선수로 알려져 있는데, 둘 중 누가 더 좋나요?
케리아 : 제가 딜러를 계속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서포터를 하다 보니 손이 좀 굳어서 지금은 표식 선수가 더 나은 것 같아요.
표식 : 민석이가 훨씬 더 좋죠.

Q. 해설자와 분석가분들 중 '케맘'이 많다. 저도 마찬가지인데, 팬 분들께 한 마디 해주세요. 
케리아 : 기분이 좋고, 케맘이 더 늘리기 위해서 더 열심히, 잘 해보겠습니다. 요즘 코로나가 유행하고 있는데 다들 몸 조심하세요!

Q. 다음 경기 그리핀 전에 임하는 각오 한 말씀 부탁드려요. 
케리아 : 상대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고, 항상 같은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 승리하고 싶습니다.
표식 :  개인적으로 타잔 선수가 가장 잘하는 정글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번에 꼭 이기고 싶네요.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DRX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