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8:43
연예

신예 밴드 어바우츄, 새 앨범 '사탕중독' 20일 발매…강렬 사운드 '기대↑'

기사입력 2020.02.20 10:40 / 기사수정 2020.02.20 11:09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인턴기자] 신예 4인조 밴드 어바우츄가 새 앨범을 발매한다.

어바우츄(이수, 도윤, 네온, 빅터)는 2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앨범 ‘사탕중독’을 발매한다.

‘사탕중독’은 어바우츄만의 개성과 뛰어난 표현력이 더해져 높은 완성도의 사운드를 담은 앨범으로, 팀의 긍정적인 에너지와 음악성을 발산하며 K-rock의 글로벌화에 한 획을 그을 예정이다.


타이틀곡 ‘내 사탕 누가 먹었어’는 얼터너티브 록(alternative rock) 장르로 어바우츄만의 독특하고 비밀스러운 콘셉트를 자랑한다. 멤버 이수의 날카롭고 신비로운 보컬, 기타의 도윤, 베이스의 네온, 드럼의 빅터 세 명의 화려하지만 정교한 연주 실력이 더해져 독보적인 사운드를 완성한 것.

또 수록곡 ‘밤하늘의 별을’은 작곡가 양정승의 ‘밤하늘의 별을’을 리메이크 곡으로 잔잔한 어쿠스틱 악기들로 편곡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구현했다.

그간 인디씬에서 활약하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한 어바우츄는 이번 ‘사탕중독’을 시작으로 활동의 폭을 넓힐 전망이다.

어바우츄는 20일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신곡 무대를 선보인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코로나엑스

최희재 기자 novheejan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