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갤럭시S20가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S10에 이어 출시된 갤럭시S11의 명칭을 S20이라고 칭했다. 이는 새로운 시작의 의미를 담아 낸 것으로 갤럭시S20의 강점인 5G와 인공지능을 통한 변화를 강조했다. 갤럭시S20만의 대표적인 성능으로는 5G와 초고화소 이미지 센서의 인공지능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을 꼽아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5G 시장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고 갤럭시S20시리즈에 5G를 지원했다. 이에 갤럭시S20 3종인 갤럭시S20과 갤럭시S20+, 갤럭시S20울트라 모두 5G를 지원한다.
카메라의 성능도 인공지능을 탑재해 획기적으로 높였다. 이 중 인공지능 기반 ‘싱글 테이크’ 촬영 기능이 돋보인다. 이는 카메라가 자동으로 여러 개의 렌즈를 한번에 사용해 다양한 모드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이다. 촬영 후에는 인공지능이 영상과 사진을 추천한다. 특히 갤럭시S20울트라의 경우 최대 100배 가능한 줌기능을 지녔으며 10배까지는 화질 손상 없이 확대해 촬영이 가능하다.
이 가운데 ‘폰사와’는 갤럭시S20 울트라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S20 울트라 사전 예약자에게는 즉시 결제 할인혜택을 비롯해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즉시결제 할인혜택은 폰사와에서 사전 예약한 후 개통 전 안내에 따라 인터파크 즉시결제 페이지에서 결제를 하면 할인을 적용 받는 이벤트다. 선착순 즉시 결제 시 최대 2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BC/현대/삼성/롯데 카드의 경우 최대 24개월 무이자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플래그십 할인 이벤트의 경우 폰사와에서 사전 예약한 후 통신사의 할부로 개통시 최대 반값으로 구매 가능하다. 단 통신사 이동과 기기 변경 시에는 할인 금액이 달라 질 수 있으며 통신사 정책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갤럭시S20 울트라 등 시리즈 구매자에게 100% 제공되는 삼성전자 사은품도 눈길을 끈다. 갤럭시 홈미니 또는 네모닉 프린터 등이 증정되며 다양한 구매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이뿐 아니라 기기변경 프리미엄 요금제를 가입하는 경우 갤러시워치 액티브2, 삼성 정품 LED뷰커버 등이 제공되며 기기변경 실속형 요금제 가입시에는 갤럭시버즈, 무선충전 듀오, 갤럭시 탭A8.0 등이 사은품으로 주어진다. 두 명이 함께 신청할 경우 보다 고가의 사은품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고객에게는 보호필름, 보호케이스, 보조배터리, 무선충전기 등의 추가 사은품이 제공된다. 지인 또는 가족을 추천해 함께 신청해 개통하면 추가 사은품도 증정된다.
후기 이벤트도 마련됐다. 포토후기의 경우 무선블루투스 스피커와 VR 박스 중 1개의 사은품이 제공되며, SNS 댓글로 응원메시지를 남기는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800명에게 이디야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폰사와에서 갤럭시S20 울트라를 사전 예약한 경우 개통은 2월 27일부터 3월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예약 관련 문의는 채팅과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