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삼성전자의 신모델인 갤럭시S20시리즈의 실물로 추정되는 사진이 지난달 중순 개발자 커뮤니티인 XDA디벨로퍼에 공개된 바 있다. 최상위 모델에 해당되는 갤럭시S20울트라 모델은 직사각형의 카메라 모듈 속에 4개의 쿼드카메라가 정사각형의 꼭지점 형태로 자리잡고 있고 아래에 메인카메라와 SPACE ZOOM 100X 라는 문구로 역대급 카메라 성능을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갤럭시S20시리즈는 갤럭시S20, 갤럭시S20플러스, 갤럭시S20울트라 3가지 버전으로 각각 6.2인치, 6.7인치, 6.9인치로 예상된다. 코드명을 우주망원경인 허블로 명명할 정도로 전작에 비해 획기적인 카메라 성능 향상에 집중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0울트라 모델은 갤럭시S시리즈 최초로 1억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잠망경의 원리를 적용한 5배 광학줌과 100배 디지털 줌이 가능한 스페이스 줌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S20플러스와 갤럭시S20 모델에는 6400만 화소의 메인카메라와 3배의 광학줌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1200만 화소의 광각카메라와 1200만 화소의 초광각카메라가 적용될 전망이다. 배터리 용량은 모델 별로 4000, 4500, 5000mAh 를 지원하며 저장용량은 128,512GB로 출시될 예정이다.
삼정전자는 2월 11일 갤럭시 2020 언팩행사를 통해 갤럭시S20 시리즈 및 갤럭시Z플립, 갤럭시 버즈 플러스 모델을 공개할 전망이다. 갤럭시S20은 공개 후 사전예약 접수 후 3월 6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갤럭시Z플립 모델은 별다른 사전예약 일정 없이 2월 14일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상황에서 네이버 스마트폰 공구 카페인 ‘가심비몰'에서는 삼성 신모델 출시가 임박해옴에 자체 기기 값 50% 지원 및 정품 사은품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기존 스마트폰 모델인 아이폰X, 8 갤럭시S10 모델 등의 가격을 연속인하 하는 땡처리 재고 정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갤럭시S20 반값 사전예약과 더불어 갤럭시Z플립, 아이폰9 모델의 사전예약 더블혜택과 더불어 기존 스마트폰 모델들에 파격적 할인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S10, S10e 가격을 최저가로 판매한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5g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A90을 최저가 할부금 0원대로 판매하고 있어 효도폰 및 공짜폰 수준의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는 양상이다.
또한 애플의 인기 모델 아이폰11은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에어팟 프로 및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아이폰X는 10만원대로 판매되고 있어 작년 모델 구입율이 크게 늘고 있는 양상이다.
이 밖에도 새학기 준비를 앞두고 SK쿠키즈미니, LG X2 ZEM 키즈폰, LG카카오리틀프랜즈폰3 모델 등이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신학기를 맞이해 키즈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자녀폰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양상이다.
해당 카페 관계자는 “신모델 출시 일정이 공개되자 물량 대란을 예상하는 사전예약 고객들의 문의가 급증했다.” 밝히며 “기존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격이 최저 가격 재고정리에 돌입한 특가 프로모션을 활용해 공짜폰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의 문의도 동시에 증가했다.” 전했다. “최저가에 LTE 및 5G 스마트폰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공시지원금 및 출고가가 크게 지원되는 땡처리 이벤트를 잘 살펴봐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정 수량 진행되는 이벤트인 만큼 원하는 모델로 구입하고자 한다면 빠른 결정이 필요할 것”이라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구 카페 ‘가심비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