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8:58
경제

지금 세계는 한류 열풍, ‘케이스타방송보컬팩토리’ 대중을 사로잡는 비법 제시

기사입력 2020.02.10 09:42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케이팝이 세계의 주목을 받음에 따라 가수에 대한 꿈을 꾸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에 따라 각종 미디어 매체에서 다루고 있는 음악프로그램의 열기도 뜨겁다. ‘미스트롯’, ‘보컬플레이’, ‘퀸덤’ 등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초창기 오디션 프로그램인 ‘Kpop star', '슈퍼스타 K'를 필두로 ‘복면가왕’, ‘더 콜’, ‘너의 목소리가 보여’ 등 비슷하지만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이 늘어났다.
 
또한 ‘코리아 갓 탤런트’, ‘보이스 코리아’ 등 해외 오디션 프로그램이 국내로 들어오는 경우도 늘어나는 추세이며 외국인들의 케이팝 커버댄스를 방송한 ‘스테이지 K' 도 큰 주목을 받았는데, 과거에는 기존 가수들만 참여할 수 있는 경연 프로그램이 대다수였지만 점차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증가하면서 오디션의 기회가 늘어나 음악에 더욱 더 많은 이들이 매진하고 있다.
 
하지만 가볍게 다가가서는 성공은 물론 데뷔까지 버티는 것조차 쉽지 않다. 오디션 프로그램이 늘어난 만큼 실력 있는 사람들이 대다수 등장했고, 대중들의 듣는 수준 역시 매우 높아져 음악인에게는 큰 장벽이 생긴 셈이다.
 
이런 문제들에 맞서 학생들에게 명확한 길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케이스타방송보컬팩토리에서는 형식적인 수업이 아닌, 학생 개개인에 필요한 수업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케이스타방송보컬팩토리는 1회성이 아닌 기초발성이 완성될 때까지 각자의 발성에 맞는 맞춤형 1:1 수업을 진행해 학생의 가능성을 진단하고 맞춤 발성을 파악하는 과정의 무료 레슨을 진행하기 때문에 음악 진학을 고민하거나 생각만 하고 있는 사람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무료레슨은 첫 방문상담 시 소리와 발성테스트를 통하여 개인에게 맞는 발성형태를 파악하고, 개개인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발성을 유도한 뒤 실전 가창을 통해 학생의 가창 능력도 파악하여 다음 단계로 진입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준다. 이러한 기초 테스트를 거쳐 수강생은 자신의 가능성을 파악하고, 자신이 나아갈 길을 정확히 알 수 있게 된다.
 
추가로, 기초 수업 외에도 음악적인 요소를 키우기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이 있으며, 입시과정, 싱어송라이터 과정, 보컬트레이너과정, 크리에이터콘텐츠과정, 미디과정, 방송 댄스 과정 등 13가지 과정과 각 분야별 원하는 레슨을 선택해 보다 자세한 수업을 받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커리큘럼과는 별개로 공연팀 활동,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동 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공연팀 활동은 트레이너와 학생, 그리고 학생간의 소통으로 다양한 발성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실전 공연 경험을 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 활동 중 촬영에 필요한 장비를 부족함 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과 더불어 유튜브, 미디 등의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을 만능 엔터테이너로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스타방송보컬팩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경인로에 위치하고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