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소녀시대 태연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Purpose'(퍼포즈)가 베일을 벗었다.
태연은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Purpose' 음원과 타이틀곡 '내게 들려주고 싶은 말 (Dear M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내게 들려주고 싶은 말 (Dear Me)'은 어쿠스틱 기타와 스트링 선율의 조화에 태연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더해진 곡으로, 가사에는 자신을 더욱 믿고 사랑하자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아 따뜻한 위로를 주는 발라드곡이다.
특히 '날 놓아줘 숨 쉴 수 있게 / 이 스쳐 가는 풍경 속에 자유롭게 / 날 가둬줘 깊은 이 밤에 / 잠들지 않을 외로움만 남겨둔 채 / 길었던 어둠을 견딘 나를 봐 / 또다시 밤이 와도 숨지 않아 / 내 곁엔 내가 있어 / 밝아올 하늘 그 위로 / 퍼져가는 빛이 되어 난 날아가'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정규 2집 'Purpose'의 '불티 (Spark)'를 비롯한 수록곡 12곡에 이번 타이틀곡 '내게 들려주고 싶은 말 (Dear Me)'과 '월식 (My Tragedy)', '너를 그리는 시간 (Drawing Our Moments)' 등 신곡 3곡이 추가돼 총 15개 트랙이 수록됐다.
태연은 오는 17~19일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TAEYEON CONCERT – THE UNSEEN'(태연 콘서트 – 디 언신)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태연 '내게 들려주고 싶은 말'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