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윤하의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이 공개됐다.
윤하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안정과 불안정 그 사이에서의 성장을 담은 새 미니앨범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전작 '스테이블 마인드셋(STABLE MINDSET)'의 연작 앨범으로 타이틀곡 '먹구름'은 괜찮은 듯 지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선명해지는 그리움을 표현한 모던록 장르의 곡이다.
특히 '길을 걸을 때 나를 감싸주던 / 따스했던 네 맘이 그리워 / 발을 맞추며 설레어하던 / 사랑했던 우리가 그리워 / 먹구름이 날 찾아와 어둡게 하고 / 홀로 남겨진 나는 / 오늘도 애써 괜찮은 척 펑펑 울어야 해' 등의 가사가 이별의 아픔을 느끼게 한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윤하가 연인과 이별을 한 뒤 함께했던 순간들을 떠올리며 슬퍼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와 함께 윤하의 애절한 목소리가 더해져 그리움의 감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방탄소년단 RM과 협업한 '윈터 플라워(WINTER FLOWER)(雪中梅)', '다음에 봐', '스무살 어느 날', '26'까지 일렉트로닉에서 브리티쉬까지 록 음악의 요소를 극대화시킨 곡들이 수록되어 있어 더욱 기대를 높인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먹구름' 뮤직비디오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