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한국 e스포츠협회는 공식 SNS에 “안녕하세요 한국e스포츠협회입니다. 2019년 12월 30일 진행되었던 KeSPA Cup 경기 지연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본문 내용이 길어 트위터에 업로드하지 못해 이미지 파일로 대체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과문을 게재했다.
해당 사과문은 ‘케스파컵’ C조 한화생명e스포츠 vs 아프리카 프릭스 경기 지연에 대한 사과문이다.
아래는 사과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한국e스포츠협회입니다. 30일 8강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경기 지연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이날 발생한 문제 및 상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제일 처음 하드웨어 음성 소통 시스템에서 같은 팀의 일부 선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였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정과 여러 장비를 계속 교체하며 오랜 시간을 소요했으나, 원인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후 팀 동의하에 소프트웨어 음성 시스템으로 변경하고자 하였으나, 선수들이 정상적으로 경기를 할 수 있는 환경이 구현되지 못했고, 이후 관객분들을 퇴징시킨 후 전체 하드웨어 시스템을 재점검한 후 경기를 재개하였습니다.
현재 이 사운드 문제는 선수 오디오 시스템 메인믹서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예상되며, 경기가 종료된 이후 바로 해당 메인믹서를 교체할 계획입니다.
연말에 귀한 시간을 내어 선수들을 응원하러 경기장을 찾아주신 많은 관람객분들께 좋은 경기를 보여드리지 못하고, 오랫동안 기다리게 해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관람객분들의 소중한 모든 시간들을 온전히 보상해 드릴 수는 없겠지만, 오늘의 경기 지연에 대해 저희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최대한 찾아보았습니다.
이날 경기를 못 보시고 돌아간 분들께 티켓 환불은 물론, 서울에서 결승전을 관람하실 수 있도록 이원중계를 마련하겠습니다. 2020년 1월 5일 오후 3시에 진행되는 LoL KeSPA CUP 결승전은 울산에서 진행되어, 현장을 찾지 못한 관객분들꼐서 서울에서도 관람하실 수 있도록 좌석과 간단한 간식을 마련하겠습니다. 관련해 자세한 안내사항은 정리되는 대로 다시 한번 전달드리겠습니다.
오늘 현장 및 온라인에서 KeSPA CUP 경기를 보기 위해 오랫동안 기다려 주신 e스포츠 팬 여러분들께 거듭 사과 말씀드립니다. 현장에서도 좋은 경기를 보여드리고자 늦게까지 오류 해결을 기다려주신 양팀 선수단 및 사무국 관계자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날 8강 2라운드 2경기는 문제가 해결이 된다면, 늦게라도 경기를 진행하고자 한 양 팀의 의견을 반영하여 31일 자정부터 재개되었으며, 현재 온라인을 통해 중계되고 있습니다.
한국 e스포츠협회는 이번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선수단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경기에 임하고, e스포츠팬들에게 좋은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오류가 정확하게 파악되는 대로 다시 한번 안내 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한국 e스포츠협회 공식 SNS-이스포츠 KBS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