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17:19
연예

"받고 싶었다" 박나래, 삼수 끝 첫 대상…선배들도 응원한 작은 거인 [MBC 연예대상①]

기사입력 2019.12.30 06:40 / 기사수정 2019.12.30 02:04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축하받아 마땅한 결과다. 박나래가 세 번의 도전 끝에 대상을 거머쥐며 눈물을 쏟았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전현무, 화사, 피오가 MC를 맡은 가운데 '2019 MBC 방송연예대상'이 진행됐다. 

이날 대상 후보로는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놀면 뭐하니?' 유재석, '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박나래,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김구라,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전현무, '편애중계' '복면가왕' 김성주가 올랐다. 올 한해 MBC 예능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친 이들이다. 

그중에서도 박나래는 많은 시청자의 응원을 받은 멤버였다. 2017년 연예대상에서는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던 전현무의 수상으로, 지난해에는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의 수상으로 대상 트로피의 주인공이 되지 못했던 바. 그간 '나 혼자 산다'를 이끌어온 공이 있기에 올해는 박나래가 받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줄곧 나왔다. 

특히 올해 '나 혼자 산다'는 박나래를 빼놓고 말할 수 없었다. 전현무, 한혜진이 하차한 후 위기론이 나왔을 때 프로그램을 잘 이끌어준 이가 바로 박나래. '구해줘! 홈즈'까지 성공적으로 안착시켰기에 박나래가 대상감이 아닐 이유는 없었다. 

이에 박나래는 유력 대상 후보였던 유재석을 제치고 대상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유재석은 '놀면 뭐하니?'로 과거 '무한도전' 시간대에 돌아와 트로트가수 '유산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대상은 유재석이 아닌 박나래의 것이었다. 



박나래는 이날 시상을 하러 무대에 오른 이영자가 자신의 이름을 호명하자마자 바닥에 주저앉아 오열했다. 벅찬 감정을 주체할 수 없었던 것. 이후 무대에 오른 박나래는 "감사하다. 솔직히 이 상은 제 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근데 너무 받고 싶었다. 나도 사람이다"라는 말로 수상소감을 시작했다. 

그러면서 "정말 멋지고 존경하는 선배들과 대상 후보에 올랐다"며 "이영자 선배님이 어깨 펴고 당당하라고 했다. (유)재석 선배는 '대상 받았으면 좋겠다'고, (전)현무 오빠는 '올해는 네가 받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구라 선배님도 '다 괜찮다', (김)성주 오빠도 이야기하는데 저는 이분들보다 너무 부족하다"며 " 제가 만약에 대상 후보였어도 이분들처럼 다른 후보에게 여유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인가 생각했다"고 울먹였다. 

즉 선배들도, 같이 대상 후보에 오른 이들도 응원한 결과였던 것. 실제로 이날 대상 후보에 오른 유재석은 "작년에도 유력했고 재작년에도 유력했지만 올해 좀 박나래 씨가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고, 김구라 역시 유재석과 박나래의 활약을 짚으며 두 사람을 유력 대상 후보로 꼽았다. 

이는 성실하게 활동을 해온 것은 물론, 전성기가 시작된 이후에도 좋은 활약을 펼쳤기에 나온 결과. 박나래는 "사람 박나래는 나빠도 예능인 박나래는 선한 웃음 줄 수 있게 노력하겠다. 그리고 항상 거만하지 않고 낮은 자세로 하겠다"는 '작은 거인'다운 각오로 더 좋은 활동을 예고했다.

다음은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박나래('나혼자산다', '구해줘! 홈즈')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 = 양세형('호구의 연애',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 =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최우수상 = 노홍철('같이 펀딩', '구해줘! 홈즈')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최우수상 = 김숙('구해줘! 홈즈')
▲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양희은('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나혼자산다'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 성훈('나혼자산다'),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 화사('나혼자산다')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 = 조세호('놀면 뭐하니?', '언니네 쌀롱')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우수상 = 안영미('라디오스타')
▲ 라디오 부문 우수상 = 산들('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옥상달빛('푸른 밤 옥상달빛입니다')
▲ 베스트 커플상 = 기안84, 헨리('나혼자산다')
▲ 올해의 예능인상 = 이영자,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김성주, 전현무
▲ 올해의 작가상 = 정다운 작가('구해줘! 홈즈')
▲ 인기상 = 김병현, 서장훈, 안정환('편애중계')
▲ 공로상 = 김현철, 유영석, 윤상('복면가왕')
▲ 멀티테이너상 = 유준상('같이 펀딩'), 한혜연('나혼자산다', '언니네 쌀롱')
▲ 글로벌 트렌드상 = '복면가왕' 
▲ 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 = 설민석('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 뮤직&토크 부문 특별상 = 박현우, 정경천, 이건우('놀면 뭐하니?')
▲ 베스트 팀워크상 = '나혼자산다' 네 얼간이(이시언, 기안84, 헨리, 성훈)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장도연('같이 펀딩', '호구의 연애')
▲ 예능 부문 남자 신인상 = 유산슬(유재석)('놀면 뭐하니?'), 장성규('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전지적 참견 시점') 
▲ 예능 부문 여자 신인상 = 홍현희('언니네 쌀롱', '전지적 참견 시점')
▲ 라디오 부문 신인상 = 김이나('김이나의 밤편지'),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MBC 방송화면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