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9:38
연예

수줍은 전현무♥이혜성→김승현, '장작가' 향한 고백 …사랑 넘친 시상식 [KBS 연예대상②]

기사입력 2019.12.22 06:40 / 기사수정 2019.12.22 02:19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사랑이 넘치는 '2019 KBS 연예대상'이었다.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2019 KBS 연예대상'이 진행됐다. 전현무, 손담비, 장동윤과 김준현이 MC를 맡았으며 대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슈퍼맨 아빠들에게 돌아갔다. 

이날 무대에 오른 예능인들은 유독 사랑이 가득한 발언으로 눈길을 끌었다. 도경완은 장윤정을, 율희는 최민환을 언급했고 전현무와 이혜성은 카메라에 연달아 잡히며 화제를 모았다. 박주호는 아내 안나의 셋째 임신 소식을 알려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김승현도 예비신부 '장작가'에게 사랑을 고백했다. 

▲ 수줍은 커플 전현무♥이혜성, 직접적인 질문엔 '동문서답'

'전현무의 연인' 이혜성 아나운서는 이날 시상을 위해 장성규와 무대에 올랐다. 이때 장성규는 "제 앞길을 열어준 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전현무 선배가 대상 후보에 오른 것 진심으로 감축드린다"고 말하며 이혜성에게 전현무의 수상 가능성을 물었다. 

이에 이혜성은 "글쎄요. 일단 올해 후보에 올라와 있는 분들이 너무 쟁쟁하다"는 애매모호한 답변 후 내년 대상 수상자는 장성규일 것이라는 덕담을 했다. 이와 함께 카메라에 잡힌 전현무는 묘한 표정을 짓고 있었다. 

▲ '대상' 박주호 "나은이, 건후 동생 생겼다" 셋째 고백 

박주호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과 함께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소감을 전한 그는 "특별한 자리인 만큼 좋은 소식 알려드리려고 한다"고 운을 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그는 "나은이, 건후에게 동생이 생겼다. 내년에는 세 아이의 아빠로 찾아뵙겠다. 나은아, 건후야 너네 덕분에 아빠 상 받았어. 너무 고맙고 항상 옆에서 힘이 돼준 안나 고맙고 사랑해"라는 말로 셋째가 찾아왔음을 알려 놀라움을 안겼다. 2020년에는 세 아이의 아빠가 된 박주호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 '1월의 신랑' 김승현, 장작가에게 바친 최우수상 

'살림하는 남자들2'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승현은 이날 쇼·오락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수상을 하게 된다면 세 명의 여자를 언급하려 했다고 밝히며 어머니, '살림하는 남자들2' 작가에게 먼저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세 번째 여성 분은 제가 1월에 내년에 결혼을 한다. 마지막으로 알토란 같은 여자 장 작가에게 이 상을 바치고 싶다. 장 작가 사랑한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김승현은 내년 1월 장정윤 작가와 결혼 예정이다. 

▲ 도경완, 장윤정 생각에 흘린 눈물  

'노래가 좋아', '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올해만 세 개의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도경완은 쇼·오락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도경완은 "가만히 생각해보니 제 능력으로 혼자 해낸 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았다. '노래가 좋아'도 장윤정이 MC로 딱인데 마침 남편이 KBS 아나운서라 함께가는 기분도 있었고 아이를 낳았는데 마침 엄마가 장윤정이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들어간 게 아닌가"라는 말로 장윤정에게 공을 돌렸다. 

이어 "행사 마치고 이제 고속도로에 있을 것 같은데 만능 치트키다. 제 회사 생활의 절반을 그냥 아나운서로 살았고, 절반은 장윤정 남편으로 살았는데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 고맙다"라고 말하다 눈물을 보여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 쌍둥이 출산 앞둔 율희 "남편 최민환 제일 사랑해"

이날 최민환은 '살림하는 남자들2'로 2019 핫이슈 예능인상을 수상했다. 하지만 해외 스케줄로 인해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고, 아내 율희가 대신 무대에 올라 트로피를 받았다. 

율희는 현재 둘째와 셋째인 쌍둥이를 임신 중. 그는 ""제 옆에 항상 함께해주는 남편 제일 사랑하고 축하한다고 전하고 싶다"고 남편 사랑을 드러낸 후  "재율이한테도, 두 달 뒤에 태어날 쌍둥이에게도 부끄럽지 않은 부모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다음은 '2019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슈퍼맨 아빠들 ('슈퍼맨이 돌아왔다')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 쇼·오락 부문 최우수상 = 김승현('살림하는 남자들2')
▲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 = 박준형('개그콘서트') 
▲ 쇼·오락 부문 우수상 = 도경완('노래가 좋아' '신상출시 편스토랑' '슈퍼맨이 돌아왔다), 김태우('불후의 명곡')
▲ 코미디 부문 우수상 = 서태훈('개그콘서트')
▲ 올해의 스태프상 = 제작기술센터 김승준
▲ 베스트 팀워크상 = '해피투게더4' 
▲ 공로상 = 신현준('연예가중계')
▲ 베스트 커플상 = 이경규 이영자('신상출시 편스토랑'), 최보민 신예은('뮤직뱅크')
▲ 베스트 챌린지상 = '옥탑방의 문제아들', '으라차차 만수로'
▲ 프로듀서 특별상 = 신동엽('불후의 명곡', '안녕하세요')
▲ 2019 핫이슈 프로그램상 = '신상출시 편스토랑' 
▲ 2019 핫이슈 예능인상 = 백호('으라차차 만수로'), 최민환 ('살림하는 남자들2'), 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조명섭('노래가 좋아')
▲ 올해의 DJ상 = 이금희 ('사랑하기 좋은날 이금희입니다')
▲ 신인 DJ상 = 정은지('정은지의 가요광장')
▲ 최우수 아이디어상 = '개그콘서트-주간 박성광' 
▲ 방송작가상 = 백순영('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쇼·오락 부문 신인상 = 심영순('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일우('신상출시 편스토랑')
▲ 코미디 부문 신인상 = 배정근('개그콘서트')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KBS 방송화면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