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김필이 첫 정규 'yours, sincerely'로 오랜 꿈을 이뤘다고 했다.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김필 첫 번째 정규 앨범 'yours, sincerely' 기자 음감회가 열렸다.
이날 무대에 선 김필은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하는 소감을 묻자 "음악을 막연하게 시작한 20대 때부터 가져온 간절한 꿈을 이룬 기분"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1년 데뷔해 8년 만에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하게 된 그는 "항상 갖고는 싶었지만 갖지 못하는 존재였다. 이번에 정규 앨범을 발표할 수 있게 돼서 너무 좋다. 한 발자국 나아갈 수 있는 것 같은 성장하는 기분이 든다"며 "뭉클뭉클하다"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처럼 김필의 꿈을 이루게 해준 'yours, sincerely'는 음악에 대한 김필의 진실된 마음이 깃든 앨범이다. 편지 마지막 부분에 사용하는 'yours, sincerely'를 앨범명으로 정한 이유에 대해 김필은 "터놓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와도 같다. 오랜 친구에게 보내는 엽서나 편지처럼 '나 이렇게 지내고 있고, 너의 안녕을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변명'은 김필의 섬세한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주를 이루는 곡이다. 미니멀한 악기 구성의 1절과 다채로운 악기 구성과 편곡으로 이뤄진 2절의 대비가 곡의 분위기를 다이나믹하게 극대화시킨다.
김필은 "제 스스로 느끼기에 이전에 다 할 수 있었던 것들일 수도 있는데 어떻게 보면 다른 이들이 볼 때는 변명처럼 느낄 수도 있겠구나 싶어서 제목을 '변명'이라 지어봤다"며 "특히 이 곡에 개인적인 마음들이나 상황들이 담겨있는 곡이다 보니까 타이틀로 해도 손색 없을 것 같았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느끼실지 몰라도 저는 그렇게 느껴서 타이틀곡으로 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변명' 외에도 'Black' 'Dreamer' '결핍' 'Still You' 'Beautiful Scar' 'Maybe' 'Pray' 등 총 8개 트랙을 담았다.
김필 첫 번째 정규 앨범 'yours, sincerely'는 오늘(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