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김필이 올해 출연한 '더콜2' '비긴 어게인3' 등을 통해 "음악과 삶을 배울 수 있었다"고 밝혔다.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김필 첫 번째 정규 앨범 'yours, sincerely' 기자 음감회가 열렸다.
김필은 Mnet '더콜2', JTBC '비긴 어게인3' 등 음악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좋은 활약을 펼쳤다. 그는 "많은 뮤지션 선후배님들과 소통해본 적이 없었던 것 같았다. 같은 마음으로 음악을 하는 동료가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큰 힘이 됐고, 의지가 많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음악 안에서도, 삶 안에서도 많이 배우고 좋았던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또 김필은 "이번 앨범 나오기 전 '더콜'에서 함께한 윤종신, 하동균, 린 선배님께 데모를 들려드렸는데 너무 좋다고 얘기하시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잘 하고 있다고 응원해주셨다"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데뷔 8년 만에 발표하는 첫 번째 정규 'yours, sincerely'는 김필의 진심을 눌러 담은 편지와도 같은 앨범이다. 김필의 생각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담아낸 앨범으로, 지난 날의 자신을 들여다보고 느낀 것들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변명'은 김필의 섬세한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주를 이루는 곡이다. 미니멀한 악기 구성의 1절과 다채로운 악기 구성과 편곡으로 이뤄진 2절의 대비가 곡의 분위기를 다이나믹하게 극대화시킨다.
타이틀곡 '변명' 외에도 'Black' 'Dreamer' '결핍' 'Still You' 'Beautiful Scar' 'Maybe' 'Pray' 등 총 8개 트랙을 담았다.
김필 첫 번째 정규 앨범 'yours, sincerely'는 오늘(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