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8:51
연예

'막나가쇼' 김구라, 팽팽한 찬반대립 '모병제' 담은 제1회 구정상회담 개최

기사입력 2019.12.09 16:59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막나가쇼‘에서 제 1회 구정상회담을 개최해 모병제 문제를 두고 열띤 토론을 펼친다.

오는 10일 방송될 JTBC 체험! 사람의 현장 ‘막나가쇼’의 ‘WHY!왜구랴’에서는 김구라가 모병제(募兵制)를 둘러싼 시민들의 솔직한 생각부터 팽팽한 찬반 논쟁의 핵심까지 전격 취재한다. 한 치의 양보 없는 치열한 설전 속 주목해야 할 포인트를 낱낱이 파헤치는 것.

김구라는 우리나라 모병제 도입을 두고 미국, 독일, 이스라엘 등 각국의 군에 대한 경험자들을 한 자리에 모아 제 1회 구정상회담(구라정상회담)을 진행한다. 다른 나라의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를 되돌아보는 유의미한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주한미군 출신부터 북한 준장 출신 새터민까지 다양한 경험을 가진 대표들은 자국의 군 시스템과 군대 인식 등을 알리고, 한국의 모병제 도입에 대한 솔직하고 가감 없는 의견을 제시한다고 해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또한 모병제 도입을 적극 찬성하는 김종대 국회의원과 반대 입장의 한국국가전략연구원 김대영 연구원을 만나 모병제의 정확한 의미부터 논점이 무엇인지 각각의 입장을 들어본다. 비용과 시의성, 분단국가라는 특수성 등 동일한 사안을 두고 첨예하게 갈리는 주장과 그에 맞는 타당한 근거들은 취재하는 김구라 마저 고민에 빠지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그런가 하면 이경규는 시민 인터뷰를 진행하는 김구라에게 따끔한 호통 세례를 퍼붓는다. “저건 정말 예의에 어긋난 질문이에요. 예의 있는 질문을 하세요!”라며 격앙된 목소리로 스튜디오를 뒤흔들었다고.

한편 '막나가쇼' 3회는 오는 10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JTBC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