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닷컴] ‘엠카’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페이크 러브’ 세로 직캠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해 엠넷 유튜브 채널 ‘M2’에는 “[MPD직캠] 방탄소년단 지민 직캠 4K 'FAKE LOVE' (BTS JI MIN FanCam) | @MCOUNTDOWN_2018.5.31.”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엠카운트다운’에서 방탄소년단이 선보인 ‘페이크 러브’ 무대. 그중에서도 지민 세로 직캠이다.
이 영상은 23일 기준 조회수 8천 2백만뷰를 기록 중이다.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방송사 세로 직캠이 이만한 조회수를 기록한 것.
약 1년 반 전 직캠이지만 전세계 아미들은 지금도 이 직캠을 찾고 있다. 8천 2백만뷰를 달성하자 이를 기념하는 댓글도 달 정도.
조회수 추이 상 1억뷰도 가능해보이는 상황, 이 직캠이 어떤 기록을 세우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지민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2019 히트메이커스'에서 '올해의 그룹' 상을 수상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미국 유명 대중잡지 버라이어티(Variety)는 지난 19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버라이어티 2019 히트메이커스(Variety’s 2019 Hitmakers)’ 수상자를 공식 발표했다.
이날 공개된 수상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 부문의 히트메이커 수상자로 선정됐다.
버라이어티는 방탄소년단의 수상 관련해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올해 가장 큰 규모의 스타디움 투어를 마무리하고 여러 싱글들을 잇달아 발표하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평가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5월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2관왕을 시작으로, 6월 ‘라디오 디즈니 뮤직 어워드’에서 ‘글로벌 페놈(Global Phenom)’, 8월 ‘틴 초이스 어워드’에서 '초이스 컬래버레이션(Choice Collaboration)', '초이스 서머 투어(Choice Summer Tour)', '초이스 인터내셔널 아티스트(Choice International Artist)', '초이스 팬덤(Choice Fandom)' 4관왕,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 케이팝(Best K-Pop)' 2관왕을 수상했다.
또, 11월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 라이브(Best Live)’, ‘비기스트 팬(Biggest Fans)’ 3관왕을 추가해 해외 주요 시상식을 휩쓸며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엑스포츠뉴스닷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M2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