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너를 만난 여름'(감독 장적사)이 5일 VOD 극장 동시 서비스를 오픈했다.
'너를 만난 여름'은 메가 히트 콘텐츠 '최호적아문'을 원작으로,열일곱 모든 게 서툴고 어설프지만 모든 게 좋았던 시간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동명 웹드라마는 조회수 누적 20억 뷰를 넘고, 영화는 한화로 700억 원 이상의 수익을 거뒀다.
제32회 도쿄 국제영화제에 초청돼 중국영화주간 금학장 인기 영화상을 수상하고 영화에서 남자 주인공인 위화이 역을 맡은 배우 진비우가 중국영화주간 금학장 최우수 신인배우 부문과 인기 남자배우 부문에서 수상해 총 3관왕의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너를 만난 여름'은 개봉 후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나의 소녀시대', '장난스런 키스'에 이어 극장가에 로맨스 바람을 불어넣는 데 성공했다.
특히 처음이라서 더 신나고 처음이라서 더 설레고 처음이라서 더 두근거리는 첫사랑의 설렘과 학창시절을 경험하거나 지나고 있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특별한 재미를 선사했다.
'너를 만난 여름' VOD 극장 동시 서비스는 IPTV(KT Olleh TV, SK Btv, LG U+TV), 디지털케이블(홈초이스), 모바일(Olleh TV 모바일, 옥수수, U+TV 비디오포털 등) 및 네이버 시리즈, CJ Tving, 구글플레이 스토어, 웹하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 '너를 만난 여름'은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상영 중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오드(AUD), 씨나몬㈜홈초이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