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04:09
연예

카카오엠, “아이유 콘서트서 퇴출된 관객, 4시간 생중계 진행+약 14만건 청취” [전문]

기사입력 2019.11.03 19:28



[엑스포츠뉴스닷컴] ‘2019 아이유 투어 콘서트 광주 공연’에서 일어난 관객 퇴장 사건에 대한 카카오엠의 입장문이 나왔다.

3일 카카오엠 측은 ‘2019 아이유 투어 콘서트 광주 공연’에서 발생한 관객 퇴장 사건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아래는 카카오엠 측의 입장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엠입니다.

2일 진행된 2019 아이유 투어 콘서트 광주 공연에서 발생한 퇴장 조치 경위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이번 광주 콘서트는 최근 아티스트가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건강하지 못한 상황과 앨범 발표를 미루는 등 많은 고민과 노력으로 만들어낸 공연의 시작점이 된 ‘첫 공연’이었습니다.

공연장에서 관객분들게 전하는 아이유의 진솔한 이야기들이 혹여나 음성 중계를 통해 텍스트화되어 오해의 소지가 발생하지 않을까,
혹은 평소 무대와는 다르게 감정적인 돌발상황이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여러 염려를 가지고 임한 공연이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공연 중에 직찍, 직캠 등의 촬영은 금지사항이지만 그동안 주변 관객들에게 피해가 가거나 직접적인 촬영이 아니면 큰 제재를 가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공연은 특수한 상황이라 판단했습니다.

2일 광주 공연 중 일부 관객분들의 실시간 스트리밍 현장을 적발하여 퇴장 조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사실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본 스태프들은 관객분의 소지품 등을 임의로 검색할 수 있는 권한이 없기에 경찰 입회하에 신원 조회 및 스트리밍 장비 확인을 진행하였고 광주 하남 파출소로 이동하여 양측이 경위 확인을 위한 진술서를 작성했습니다.

고소장 관련 내용은 알려진 바와는 달리 퇴장 조치를 당한 관객분은 진술서를 작성하였고, 공연 관계자는 사건에 대한 경위서를 작성하였습니다.

확인 과정에서 제재를 받은 당사자 중 한 분은 여러 해 동안 콘서트 음성 중계를 해왔으며, 본 공연의 처음부터 약 4시간여 동안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하였고 약 14만 건의 누적 청취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주변 관객 분들께 공연 관람에 피해를 드리고, 운영에 있어 일부 스태프의 강압적인 언행 및 진행으로 불편을 느끼신 분들께 정중히 사과를 드리며 이러한 오해가 생기게 된 점과 아이유를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들의 마음을 속상하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스태프들과 팬 여러분의 입장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나 아이유라는 한 아티스트를 위하고 사랑하는 마음은 모두가 같은 한 뜻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진행될 2019 아이유 콘서트  Love, poem에 원활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카카오엠 측의 입장문이 아이유 공식 팬클럽 유애나와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1일, 미니 5집 선공개곡 '러브 포엠(Love poem)'을 발표한 아이유가 신곡 발매 직후 멜론, 지니,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 하며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미니 5집 발매 전 선공개된 신곡 '러브 포엠'은 팝스러운 멜로디와 생동감 있는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록 음악이다. 아이유와 오랜 시간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아이유 밴드’ 멤버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아이유의 연습생 시절부터 각별한 동료애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실력파 선배 아티스트 하동균의 목소리가 더해져 곡 메세지에 한층 무게감을 더했다.

11월, 약 1년만에 미니 5집 ‘러브 포엠(Love poem)’으로 컴백을 예고한 아이유는 최근 개인사정으로 앨범 발매 연기 소식을 전했다. 당시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한 아이유는 11월 1일 앨범 수록곡 '러브 포엠'을 전격 선공개하고 팬들을 찾았다.

더불어 아이유 소속사 측은 “아이유 전국투어 단독 콘서트 ‘러브, 포엠(Love,poem)’의 서울 공연이 지난 24일, 티켓 오픈 1분만에 양일 약 2만 8천석이 매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 공연은 오는 11월 23~24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아이유는 최근 진행된 광주, 인천, 부산 공연 티켓 오픈에서도 초고속 매진을 기록하며 공연 티켓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11월, 광주를 시작으로 인천, 부산, 서울 등에서 펼쳐지는 아이유 투어 콘서트 'Love, poem(러브, 포엠)'은 12월부터 아시아로 영역을 넓혀 대만, 싱가포르,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방콕, 자카르타 등 해외 팬들과도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엑스포츠뉴스닷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아이유 팬클럽 ‘유애나’ 카페-카카오엠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