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첫 정규 앨범이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미국 음악 전문 매체인 MTV와 빌보드는 지난 21일 발매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1집 ‘꿈의 장: MAGIC’과 타이틀곡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를 집중 조명했다.
MTV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활발함과 적극적인 자세가 다른 그룹 사이에서 그들을 돋보이게 한다”라며 “타이틀곡은 여느 청소년들이 겪는 감정을 마법과 같은 느낌으로 중독성 있게 풀어낸 에너제틱한 곡이다”라고 전했다.
빌보드 역시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를 자세히 소개하면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신곡은 환상적이면서도 신나는 분위기의 노래로, 숨겨진 9와 4분의 3 승강장으로 도망가는 꿈을 현실로 만든다는 내용을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영국 현지 매체 메트로(Metro)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다루며 “이 영상은 에너지 넘치고 숙련된 안무를 보여준다. 이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이전보다 훨씬 더 멋진 모습으로 돌아온 것을 증명한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새 앨범 발매 직후 트위터 전 세계 트렌드 1위, 미국, 러시아, 브라질, 멕시코, 인도 등 전 세계 25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월드 앨범’ 3위, ‘이머징 아티스트’ 4위, ‘소셜 50’ 5위 등 11월 2일자 빌보드 각종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21일 첫 정규 앨범 ‘꿈의 장: MAGIC’을 발매하며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완벽한 무대로 ‘믿고 덕질하는 신인’이라는 평을 얻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