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3:16
사회

램프 증후군이란?…램프의 요정 지니처럼 걱정을 수시로 꺼내보게 만드는 현상

기사입력 2019.10.28 22:18



[엑스포츠뉴스닷컴] 현재 마음소풍 심리상담센터 블로그에는 램프 증후군에 대한 소개가 게재됐다.

심리상담센터 측은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이 없는 일에 대해서 마치 알라딘 요술램프의 요정 지니를 불러내듯 수시로 꺼내보면서 걱정하는 현상입니다”라고 증상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재난과 사건, 사고의 소식은 극심한 불안감을 심어놓기에 충분하고, 이러한 불안 심리는 SNS 등을 타고 더 빨리 퍼지게 될 수 있지요”라며 발생 원인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더불어 “벗어나려면 무엇보다 여유로운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매번 예민하게 반응하기보다는 '아무래도 좋다'라는 식의 마음으로 자기 최면을 거는 것이지요.  '잘해야 한다'라는 부담감을 가진 직장인은 일보다 걱정이 앞서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좋다'라는 마음을 가진다면, 걱정의 짐을 상당 부분 덜 수 있습니다”라며 마음가짐을 강조했다.

이어서 “실수를 하더라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실수라는 생각,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도 좋지만, 부족함이 생기더라도 당장에 할 수 없다면, 다음 기회에 더 잘 해서 채우려는 적절한 타협의 마음가짐을 가져 보는 것도 좋습니다”라며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했다.

전문은 마음소풍 심리상담센터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엑스포츠뉴스닷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마음소풍 심리상담센터 블로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