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연 인턴기자] '보컬플레이2'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채널A '보컬플레이2' 는 각 대학을 대표하는 실력파 대학생 뮤지션들이 학교의 명예를 걸고 음악 대결을 펼쳐 최고의 청춘 뮤지션을 탄생시키는 신개념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이 가운데 23일 공개된 '보컬플레이2'의 티저 영상은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 무대를 향해 학교 깃발을 들고 위풍당당하게 입장하는 각 대학교 캠퍼스 뮤지션 대표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앞서 '보컬플레이2'에는 전국 및 해외에서 1000여 팀이 지원했고, 그 중 엄선된 41개교 100여팀이 출전한다. 국내 대표 대학들인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포항공대, 카이스트 등은 물론 뉴욕대학교(NYU), 버클리 음악대학 등 내로라 하는 해외 대학들까지 포함돼 있다.
비장한 표정으로 등장한 캠퍼스 뮤지션들은 "학교 대표로 나온 만큼 커다란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기 위해서 최선을 다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고 말해, 각 대학의 자존심을 걸고 벌일 음악 전쟁을 예고했다.
이어진 무대들에선 통기타부터 키보드, 국악, 수준급의 댄스까지 그야말로 다양한 소재가 등장해 '대학생의 음악'이 시청자들에게 선사할 신선한 매력을 엿보게 한다.
심사위원 이석훈은 말문이 막힌 듯 "너네 너무 잘한다"고 속마음을 제대로 드러냈고, 김현철은 "이게 바로 대학생이고, 진정한 모습인 것 같아요"라고 극찬을 건넸다. 또 기립해 열광하고 있는 스윗소로우, "와우"를 외치며 흥이 넘치는 듯 행복해 하는 에일리의 모습도 공개돼, 쟁쟁한 심사위원들을 홀린 대학생들의 무대를 궁금하게 만든다.
'보컬플레이2'는 10월 초 첫 방송 예정이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채널A
박소연 기자 pl1s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