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에 환절기 피부관리 방법으로 피쉬콜라겐이 인기다. 간편하게 피부 속부터 콜라겐을 채워 피부를 케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중에 다양한 먹는 콜라겐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한 콜라겐은 ‘일반 식품’ 혹은 ’기타가공품’ 등으로 분류되며 섭취 시 그 효과를 기대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원료 및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며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 콜라겐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기능성 콜라겐은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뉴트리(NEWTREE)의 ‘에버콜라겐 타임’이다. ‘에버콜라겐 타임’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어서 피부 보습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상큼한 분말형의 저분자 콜라겐으로, 피부 보습과 탄력을 원하는 다양한 연령의 여성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에버콜라겐 타임’은 지난 6월 CJ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강주은 굿라이프’에서 완판을 기록하고, 이번 주 토요일 9월 21일 오전 8시 20분부터 앙코르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강주은의 굿라이프’는 누구나 가지고 싶은 인테리어 아이템뿐 아니라 강주은의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편, ‘에버콜라겐 타임’에는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두 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가 주원료인 제품이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았고, 40대~ 60대 한국여성을 대상으로 12주간의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여 안정성과 3중 개선 효과를 확인한 국내 유일한 원료이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