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8:14
연예

권지안(솔비), '와인스타인' 스타토크 개최...제21회 서울영화제 초청

기사입력 2019.08.22 17:40 / 기사수정 2019.08.22 18:24

이소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소진 인턴기자] 영화 '와인스타인'이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었다.

9월 개봉하는 영화 '와인스타인'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영화 제작자 '하비 와인스타인'을 둘러싼 성추문을 파헤친 다큐멘터리 드라마다. 미투 운동의 시작을 알린 할리우드의 거물 '하비 와인스타인'의 추악한 실체와 그에게 맞서 진실을 밝힌, 용기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여성의 눈으로 세계를 보자'는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되는 이번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아시아 프리미어로 상영되는 '와인하우스'는 여성들의 목소리가 주가 되는 영화제의 취지에 걸맞은 다큐멘터리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우리 사회의 아픔을 이야기하는 아티스트 권지안(솔비)이 31일 오후 12시 30분, 영화 상영 후 진행되는 ‘스타토크’ 게스트로 참석할 예정이다. 씨네21 이화정 기자의 진행으로 더욱 풍성한 이야기를 나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동안 침묵할 수밖에 없던 여성들의 목소리로 은폐되었던 진실을 밝힐 '와인스타인'에 함께할 그녀의 응원에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연예계뿐만 아니라 여성의 사회적 위치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 영화 '와인스타인'은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아시아 프리미어 상영과 더불어 오는 28일 CGV 아트하우스 '컬처DAY 쇼케이스'를 통해 개봉 전 관객들과 만나는 뜻 깊은 시간을 갖는다. 국내 젠더 이슈에도 큰 바람을 불러일으킨 '미투 운동'의 시발점이 된 '하비 와인스타인'을 최초로 다룬 다큐멘터리인만큼 많은 주목을 받았기에 이에 힘입어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 것. 

9월 개봉을 앞두고 단 하루 진행되는 특별 상영인 만큼 영화 팬들은 물론 예비 관객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또한 예매한 관객 전원에게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한정판 해외 포스터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28일 진행되는 CGV 아트하우스 '컬처DAY 쇼케이스' 상영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사이트, CGV 어플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한편, 영화 '와인스타인'은 제작부터 개봉까지 국내외로 끊임없는 화제를 불러모은 작품이다. 영국의 대표 방송국 BBC가 제작한 '와인스타인'은 전 세계 성폭력 피해자들의 고발을 이끈 공로로 올해 퓰리처상을 수상한 뉴욕 타임스의 조디 켄터, 메건 투헤이 기자와 뉴요커의 로넌 패로 기자의 참여로 더욱 '진정성 있는 폭로'를 담아냈다.

이후 선댄스영화제에 공식 초청, 제35회 선댄스영화제 프리미어 상영으로 영화 관계자들은 물론 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이슈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여기에 제66회 시드니 영화제, 제68회 멜버른 국제영화제 등 전 세계 유수 해외 영화제 초청되어 해외 매체와 평단에게 뜨거운 호평을 얻으며 작품성을 입증했다.

'와인스타인'은 9월 개봉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엠에이피크루

이소진 기자 adsurdis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