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2 21:02
연예

'프듀X101' 측 "생방송 득표 결과 논란 사과, 수사에 적극 협조할 것" [전문]

기사입력 2019.07.26 15:05 / 기사수정 2019.07.26 15:07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엠넷 '프로듀스X101'이 두 번째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엠넷 측은 26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먼저 '프로듀스 X 101' 생방송 득표 결과 발표와 관련해 논란을 일으킨 점 깊이 사과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엠넷은 논란이 발생한 이후에 자체적으로 조사를 진행했으나, 사실관계 파악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어 공신력 있는 수사 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겠다. 엠넷은 수사에 적극 협조해 사실 관계를 명확히 밝히고 책임을 질 부분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지난 19일 종료된 '프로듀스X101' 방송 직후 투표수 조작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엠넷 측은 "최중 순위는 이상이 없었으나 방송으로 발표된 개별 최종득표수를 집계 및 전달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있었다"고 1차 공식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의혹은 계속됐고 팬들은 진상규명회를 발족, 성명문 및 법적 대응을 이어가고 있다. 

다음은 '프로듀스 X 101' 논란 관련 엠넷 공식 입장문

먼저 <프로듀스 X 101> 생방송 득표 결과 발표와 관련해 논란을 일으킨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

엠넷은 논란이 발생한 이후에 자체적으로 조사를 진행했으나, 사실관계 파악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어 공신력 있는 수사 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겠습니다.  엠넷은 수사에 적극 협조해 사실 관계를 명확히 밝히고 책임을 질 부분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겠습니다.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드립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CJ ENM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