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3 22:21
연예

"♥김보옥, 적극적"…'덕화TV2' 이덕화의 카페 창업 도전기 [종합]

기사입력 2019.07.23 15:58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이덕화가 아내 김보옥과 함께 카페 창업에 도전한다.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누리동 쿠킹스튜디오에서 KBS 2TV 새 예능프로그램 '덕화TV 시즌2 덕화다방'(이하 '덕화TV2')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이덕화와 심하원 PD가 참석했다.

'덕화TV2'는 복잡한 도시와 떨어진 고즈넉한 시골에서, 다방 창업을 두고 펼쳐지는 이덕화, 김보옥 부부의 황혼 창업 로맨스. 이덕화, 김보옥의 예측할 수 없는 덕화다방 창업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이날 이덕화의 아내 김보옥이 참석 예정이었으나, 당일 오전 불참 소식을 전했다. 이에 이덕화는 마이크를 잡자마자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는 "저희 집사람이 내일 모레 칠순이다. 할머니"라며 "민망하고 부끄러워서, 아무리 끌고오려고 했는데 못 오겠다고 눈물을 글썽거리더라. 더 강제성으로 했다가는 말년에 힘들 것 같아서 대신 매를 맞겠다고 했다. 양해를 해달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덕화TV' 시즌1은 이덕화의 크리에이터 도전기를 담았다. 시즌2은 완전히 달라진 이야기를 그리는 상황. 심 PD는 "시즌2에선 선생님과 사모님이 함께 뭔가를 도전해보면 어떨까라는 기획의도를 잡았다. 저희 프로그램 타깃 시청층이 5060인데 이분들에게 와닿을 수 있는 도전기가 뭐가 있을까 했다"며 "사모님이 카페 창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고, 그걸 위해서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었다. 이 이야기가 진짜가 아닐까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덕화는 덕화다방에서 수란을 담당한다. "저는 요리에 대해서 10원어치도 관심도 없고 경험도 없다. 타 프로에서도 생선 비늘이나 긁고 있다"는 이덕화는 "이 프로그램에서 자신있게 내온 건 수란이다. 궁중요리하는 교수님한테 수란을 배웠다. 가격은 1,500원인데, 인건비는 15,000원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허경환은 이덕화를 도와 '사장'이 됐다. 이날 참석하지 못해 영상으로 인사를  건넨 그는 "잠깐만 오라고 해서 갔는데 사장이 됐다. 300평이 넘는 커피숍인데 3명이 시작했다. 사모님께서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기 때문에 정말 맛있는 커피를 내리고 있다"고 덕화다방을 소개했다.

이덕화는 그런 허경환에 대해 "제가 선택한 사장이다. 뭐 하면 되냐고 해서 '사장이다. 모든 것 네 맘대로 해'라고 했다. 청소나 하고 설거지는 내가 한다고 하고, 다른 건 시키지 말라고 했다. 잘생기고 재밌는 친구가 옆에 있어서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 저 친구 없었으면 얼마나 황당했겠냐"고 말해 훈훈함을 안겼다.



그렇다면 김보옥의 출연은 어떻게 성사됐을까. 기자간담회 참석도 꺼렸던 김보옥이지만, 제작진의 설득 끝에 프로그램 출연을 결심했다. 김보옥의 방송 출연이 잦지 않았기에 관심이 모이는 상황.

이에 대해 이덕화는 "제가 설득한 거 아니다. 유능한 PD 선생님과 작가 선생님들이 어떻게 설득을 했는지"라며 "나이가 들면서 사람이 느슨해지더라. 환갑 지나고 요즘 이렇게 10여년 전만 해도 숨어 다니다 시피 했는데 이제는 마음가짐도 편해졌다. 쉽게 설득을 당한 것 같다. 제가 설득한 건 아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덕화TV2'에 임하는 아내 김보옥의 모습에 대해 "무지하게 적극적이다. 참나. 기가 막혀서. 그 사람을 시키고 내가 쉬는 거였는데"라고 말해 폭소를 안겼다. 그리곤 "적극적으로 열심히 한다. 어디서 그런 뻔뻔함이 나오는지. 사실 정말 '이덕화가 한가해지면 나는 뭘 해야 할까' 생각을 많이 했나보더라. 그래서 학원을 다닌 거다"며 "그러다 보니 선뜻 더 나왔던 것 같다"고 말했다.

다수의 식당, 창업 프로그램과의 차별점도 짚었다. 심 PD는 "셀럽의 아내로 살아온 사모님이 은퇴 후 삶을 카페 창업이라든지 우리 주변의 어머니가 그릴 수 있는 그런 걸 한다는 점에서 타 프로그램보다 진짜 이야기이기 때문에 공감할 포인트가 많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제작진 개입을 최소화했다. 기존의 식당, 창업 프로그램과는 다르지 않을까. 자신있게 말씀드린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덕화TV2'는 23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된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박지영 기자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