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8:02
연예

'음악중심' 여자친구, 1위·5관왕…백현 솔로데뷔·하성운 컴백 [종합]

기사입력 2019.07.13 18:08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1위를 거머쥐었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열대야'로 5관왕을 차지했다.

13일 공개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여자친구 '열대야'가 장혜진X윤민수 '술이 문제야'와 청하 'Snapping(스내핑)'을 제치고 1위로 호명됐다.

1위를 차지한 여자친구는 "버디 정말 고맙다. 활동 마지막주인데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다양한 시대의 음악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는 프로듀서 그룹 015B와 장재인의 컬래버레이션 곡 '동백꽃'이 최초로 공개됐다. 60년대 중후반 사이키델릭 음악을 재현한 '동백꽃'은 015B가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기 위해 도전한 곡일 뿐만 아니라 장재인 또한 로커로 변신하며 색다른 시도를 한 곡이다.

또 하성운의 신곡 'BLUE(블루)'가 최초로 공개됐다. 'BLUE'는 서정적인 초반부와 화려한 후렴으로 분위기가 전환되는 미디움 템포 팝 장르의 곡으로, 극적인 분위기의 변화를 소화하는 하성운의 폭발적인 보컬이 인상적이다. 

엑소 백현은 지난 10일 발매한 데뷔 첫 솔로 앨범 'City Lights'(시티 라이츠)의 타이틀곡인 UN Village(유엔 빌리지)' 무대를 선사했다. 'UN Village'는 그루비한 비트와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로맨틱한 R&B 곡으로, 감각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웰메이드 음악과 백현의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졌다.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백현, 하성운, 여자친구, 벤, 청하, SF9, (여자)아이들, 박재정, 015BX장재인, 네이처, 프로미스나인, 에이티즈, 온리원오브, 김보형, 1TEAM, 세러데이, 승국이 등이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꾸몄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MBC 방송화면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