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가족 외식 메뉴 1위, 직장인들의 회식 메뉴 1위, 외국인도 첫눈에 반한 한식 등 다양한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삼겹살’은 모든 이들이 사랑하는 음식이다. ‘치-익’거리는 소리와 함께 구워지는 삼겹살의 고소한 풍미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이들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주거 단지, 오피스 상권 등 사람이 밀집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삼겹살 맛집들이 즐비해 있는데, 대표적인 주거 단지로 알려진 송산 신도시에도 가족 단위 손님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수많은 송산 삼겹살 맛집이 존재하고 있다.
다양한 송산 고기집 중에서 차원이 다른 고기의 맛과 품격 있는 서비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화성 송산신도시 맛집 고기원칙은 항아리 속에서 72시간 저온 숙성한 삼겹살을 대표 메뉴로 제공하고 있다. 청국장 발효액을 발라 숙성된 삼겹살은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이 큰 특징으로, 한 번 맛보면 다시 찾게 되는 맛집으로 KBS 생생정보에 소개되며 송산 고기맛집을 찾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차별화된 고기 맛과 더불어 여름 시즌에 맞춘 특별한 서비스도 고객들의 무한한 사랑을 받는 이유다. 메인 메뉴에 버금가는 푸짐한 양과 신선한 육회, 다양한 채소가 곁들여진 ‘소고기 물회’가 고기 주문 시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무더운 여름의 더위를 식혀준다는 평이다. 이에 담백한 삼겹살과 시원한 주류로 하루의 피로를 풀고 싶은 직장인들의 송산신도시 회식장소, 송산 술집으로 입소문 타고 있다.
또한 항아리 숙성 삼겹살 이외에도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고기 메뉴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돼지고기 특수부위 ‘황제덧살’, 최고의 부위를 엄선해 제공하는 ‘와규엄선’ 등 고소한 고기의 풍미와 다채로운 식감을 맛볼 수 있어 화성 송도 맛집으로 추천된다.
여기에 고기의 감칠맛을 올려주는 생 와사비와 톡톡 튀는 청어알젓, 알싸한 쪽파절임 등 고기원칙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반찬들도 송산 그린시티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로 알려졌다. 후식으로는 시원한 뻥튀기 아이스크림이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상큼한 김치말이국수, 청어알 비빔밥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마련돼 있어 푸짐한 한 끼를 만나 볼 수 있다.
관계자는 “테이블 위로 항아리 채 제공이 되는 숙성 삼겹살은 보는 재미까지 더해져 많은 고객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트렌드한 인테리어와 깔끔한 매장에 데이트코스로도 주목을 받고 있는 고기원칙은 꼭 먹어야 하는 송산 그린시티 맛집, 새솔동 맛집으로 입소문 타며 연일 웨이팅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타민D와 단백질이 풍부한 돼지고기로 여름철 떨어진 기력을 회복하길 바란다”며 “고기원칙은 시원한 소고기 물회를 여름 시즌 한정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더위에 지친 여름 숙성삼겹살로 기력을 회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