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배우 이다희가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가운데, OST에도 참여해 드라마를 더욱 빛낼 예정이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극본 권도은/연출 정지현, 권영일) 측은 오는 11일 오후 6시 여섯번째 OST ‘TV에서보는 그대 모습은’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배우’가 아닌 ‘가수’로서 이다희가 참여한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새 OST ‘TV에서보는 그대 모습은’은 지난 1996년 김현철이 발표한 원곡을 리메이크한 버전이다. 최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차현 역으로 열연을 펼치며 걸크러쉬, 워맨스, 사이다 발언, 화려한 패션 등으로 뜨거운 관심을 몰고 있는 이다희가 직접 가창했다. 이다희는 이 곡을 색다른 느낌으로 재탄생시켰으며, OST 참여를 통해 작품에 대한 ‘특급 애정’을 드러냈다.
곡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TV에서보는 그대 모습은’은 원곡이 발표된지 약 13년이 흐른 지금 들어도 세련된 멜로디와 수줍은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드라마 속의 드라마 ‘장모님이 너무해’의 배우 설지환(이재욱 분)에게 점점 빠져드는 차현의 마음을 그대로 담은 가사가 잘 표현된 노래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다희는 이번 OST를 통해 극중 감각적이고 부드러운 목소리와 훌륭한 가창력을 뽐내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이다희가 극중에서 의리넘치고 진취적인 커리어 우먼 캐릭터를 보여주던 것과 달리, 이번 OST에서는 여성스러우면서도 섬세한 음악으로 또 다른 매력을 어필해 더욱 관심을 모은다.
또한 ‘TV에서보는 그대 모습은’ 편곡은 CJ 사회공헌사업 오펜뮤직 작곡가 제인스(Jayins), 한재완, 나이브(Naiv)가 맡아 원곡과는 또 다른 색깔의 작품을 완성시켰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사이트, 그 안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여자들과 그녀들의 마음을 흔드는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로 ‘미스터 선샤인’을 공동 연출한 정지현 감독과, 김은숙 작가의 보조 작가로 필력을 쌓은 권도은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CJ ENM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