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0:33
경제

안강개발, 상업시설 최초 그리스 로마 신화 컨셉 ‘판테온스퀘어’ 분양 예정

기사입력 2019.06.17 13:13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상업시설 최초로 그리스 로마 신화 테마를 더한 ‘판테온스퀘어’가 다산신도시에 들어선다.
 
안강개발은 12일 “수도권 동북부의 대표 도시로 급부상 중인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 지하 1층~지상 2층에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판테온스퀘어’는 상업시설 최초로 그리스 로마 신화 테마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판테온스퀘어’라는 네이밍은 모두를 뜻하는 판(Pan)과 신을 뜻하는 테온(Theon)이 결합된 그리스어 ‘판테온’에 광장을 뜻하는 ‘스퀘어(Square)’를 덧붙여 모든 신들이 머무르는 광장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내부 공간 명칭 역시 비너스 에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에서 따왔다. 

상업시설 내부에는 초대형 키즈 테마 파크가 입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MD 구성을 통해 다산신도시 내 랜드마크급 상업시설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고정수요로는 같은 건물 내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입주 기업의 근로자 수요를 독점한다. 이어 맞은 편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남양주 가평지사 신사옥이 준공될 예정이라 추가적 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이 외에 5,600여 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와 지역 근린공원이 인접해 공원 방문객들의 자연스러운 접근이 가능하다. 

‘판테온스퀘어’는 다산신도시의 첫 관문에 들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도 갖췄다. 먼저 사업지 1분 거리 내 수석IC를 통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접근이 쉽고,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어 한강 이남의 미사지구와 연결되는 수석대교 신설 사업이 계획돼 있어 이동망은 나날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 역으로는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할 수 있고 2022년은 8호선 다산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더불어 GTX B노선 평내호평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판테온스퀘어’는 본격적인 오픈에 앞서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25(석촌동 286-3) 문화빌딩 2층(석촌역 8•9호선 5번 출구 앞)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춘선 도농역 인근)에 오는 6월 중 마련될 예정이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