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Mnet ‘쇼미더머니8’이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쇼미더머니8’ 무대를 통해 공개될 랩 비트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
‘쇼미더머니8’은 10일부터 ‘쇼미더머니8’ 참가자들을 위한 랩 비트를 응모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시즌 처음으로 시도되는 랩 비트 공모전은 열악한 환경에서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하는 신예 비트 메이커들과 잠재력 있는 아마추어 크리에이터에게 자신의 창작물을 더 많은 시청자 앞에서 선보일 기회를 제공한다.
‘쇼미더머니8’ 제작진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비트 메이커의 역할을 조명하고 곳곳에 숨어있는 실력 있는 신인 창작자들을 응원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계획했다”며 “세분화된 힙합 장르의 매력을 한껏 끌어낼 이번 시즌의 취지에 맞춰 다양하고 참신한 랩 비트와 경연 무대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프로듀서와래퍼들의 선택으로 최종 당선작 8곡이 결정되며 해당 비트에 래퍼들이 다양한 주제로 랩 메이킹해 경연 무대와 정식 음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최종당선자 8팀에게는 음원 제작 비용 전액과 창작지원금이 지급된다.
랩 비트 공모전 참가자는 10일 오후 3시부터 7월 15일 오후 5시까지 네이버 그라폴리오에 접속, 참가 기준에 맞는 창작 랩 비트를 업로드 하면 된다. 응모와 심사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그라폴리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쇼미더머니8’은 올 여름 방송된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Mnet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