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8 10:59
사회

'2019 서울청년평화아카데미', 성황리 개최...박문성 해설위원 특강

기사입력 2019.05.17 15:32

황성운 기자

[엑스포츠뉴스 황성운 기자] 서울시는 새로운 한반도 시대의 주역인 청년들과 통일문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대화와 소통의 기회를 더욱 넓혀 나가고자 기획한 '2019서울청년평화아카데미' 1강이 16일 서울시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16일 1강을 시작으로 6월 13일까지 총 4회 진행된다. 서류심사에서 통과한 수강생 60여명과 함께 첫번째 강의로 나선 박문성 축구 해설위원이 '문화·체육으로 보는 화해와 통합'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또 스페인, 독일, 북아일랜드, 코트디부아르 등 전 세계에서 축구와 스포츠를 통해 전쟁과 갈등의 아픔을 치유하고 공동체 삶을 추구했던 사례를 통해 남북한의 평화를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시 남북협력추진단 황방열 단장은 앞으로도 서울시는 다양한 연령 및 계층에 대한 평화·통일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통일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노력할 예정라고 말했다.

서울시 박지용 개발협력담당관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서울청년평화아카데미'를 통해 통일을 주도할 청년들이 한반도의 과거를 이해하고, 현재를 고민하며, 미래를 디자인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2019서울청년평화아카데미는 1강의 시작으로 앞으로 2강에 SK텔레콤 이찬수 남북협력기획팀장이 '제4차 산업혁명과 평화미래'란 주제로 나서며 3강은 아주대학교 아주통일연구소 조정훈 소장이 '새로운 세상을 향한 단번도약, 통일' 주제로 강의한다. 4강은 아카데미수강생의 모둠평화솔루션 발표회와 시상식이 있다. 우수참여 모둠은 서울시장표창과 함께 북·중 접경 지역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jabongdo@xportsnews.com / 사진=NewsCSV

황성운 기자 jabongd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